BC카드(대표 이동면)는 한국환경산업기술원과 함께 지구의 날 50주년을 기념해 올해 말까지 BC그린카드로 전기차·수소차 충전요금 결제 시 50% 청구할인을 제공한다고 20일 밝혔다.

전기차 보유 고객이 할인 혜택을 받기 위해서는 환경부, 한국전기차충전서비스 등 충전사업자가 제공하는 멤버십 서비스에 미리 BC그린카드를 등록해야 한다. 이후 해당 멤버십 카드로 결제 시 할인 혜택이 적용된다.

수소차 보유 고객은 별도 과정 없이 전국 19개 수소차 충전소에서 BC그린카드로 결제하면 적용된다.

▲'BC그린카드'로 친환경차를 충전하면 50% 할인하는 행사가 올해 말까지 열린다. /비씨카드 제공

할인 한도는 전월 실적 구간(30만원, 60만원 이상)에 따라 월 최대 2만원까지 제공된다.

행사 대상 충전소는 BC카드(www.bccard.com) 및 에코머니 홈페이지(www.ecomoney.c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에코머니 포인트 5배 추가 적립이벤트도 실시한다. 전기차·수소차 충전 비용을 할인 받은 고객이 그린카드 제휴유통사에서 친환경인증제품을 구매하면 기본 적립 외에 에코머니 포인트 5배를 추가 적립해준다. 총 3차례(7월말, 10월말, 내년 1월말)에 걸쳐 적립 예정이며, 친환경인증제품 등은 에코머니 홈페이지 내 그린서비스에서 확인 가능하다.

한편 환경부에 따르면 올해 1분기 전기차·수소차 등 친환경자동자 등록 수는 총 1만2140대로 전년 동기대비 110%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승용차에서 전기차는 46%, 수소차는 455%가 증가해 친환경자동차에 대한 관심이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저작권자 © KIPOST(키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