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XP반도체, 와이파이 6 제품군 출시... 자동차·액세스·모바일·산업·사물인터넷(IoT) 시장에 모두 적용 가능

NXP반도체가 최신 와이파이 표준인 '와이파이 6(802.11ax)'를 지원하는 제품군을 출시했다./NXP반도체

NXP반도체는 최신 와이파이 표준인 '와이파이 6(802.11ax)'를 지원하는 제품군을 출시했다고 8일 밝혔다. 

와이파이 6는 대칭 멀티 기가비트 업로드 및 다운로드, 지연 시간 대폭 단축, 용량 증가, 애플리케이션 전반의 전력 효율성 향상 등 연결성을 개선하는 다양한 기능을 제공한다. 지금까지 프리미엄 제품에서만 제공되던 이러한 기능들을 이제는 NXP의 광범위한 포트폴리오를 통해 여러 시장에 걸쳐 대규모로 구축할 수 있다. 이전 세대 와이파이보다 성능이 최대 4배 향상됐고, 도달범위(Coverage)도 넓다. 전력 소모량이 적어 배터리를 더 오래 쓸 수 있으며, 연결 안정성도 뛰어나다.

NXP의 와이파이 6 제품군은 자동차·액세스·모바일·산업·사물인터넷(IoT) 시장에 모두 적용 가능한 엔드 투 엔드 솔루션이다. 이 제품군에는 ▲가정용·기업용 장치를 위한 통합 블루투스 5가 포함된 4×4 및 8×8 스트림 솔루션 88W9064 및 88W9068 ▲차세대 인포테인먼트 및 텔레매틱스 차량용 컨커런트 듀얼(Concurrent Dual) 와이파이 겸 블루투스 5 솔루션 88Q9098 ▲멀티미디어 스트리밍 및 소비자 기기용 컨커런트 듀얼 와이파이 겸 블루투스 5 솔루션 88W9098 ▲저전력 IoT용 와이파이 6 겸 블루투스 5 ▲실리콘게르마늄(SiGe) 기반의 무선통신 프론트엔드(RFFE) 솔루션 등이 포함된다.

라파엘 소토마요르(Rafael Sotomayor) NXP반도체 보안 및 커넥티비티 부문 수석 부사장은 “와이파이 6를 더 다양한 시장에 공급하기 위해서는 필요에 따라 확장할 수 있는 와이파이 6 옵션이 필요하다"며 "NXP의 최신 연결 솔루션으로 고객들은 더 쉽게 NXP 와이파이 6 플랫폼에 투자하고 스마트홈, 커넥티드카, 산업 기계에 와이파이 6를 추가할 수 있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KIPOST(키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키워드

Tags #NXP반도체 #와이파이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