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피니언테크놀로지스의 전력 모듈 '이지팩(EasyPACK) 3B' 채택

선그로우(Sungrow)의 250㎾ 고용량 스트링 인버터 'SG250HX PV'에 인피니언의 트렌치스톱(TRENCHSTOP) 및 쿨시크(CoolSiC) 칩 기반의 전력 모듈 '이지팩(EasyPACK) 3B'가 채택됐다./인피니언테크놀로지스

인피니언테크놀로지스(지사장 이승수)는 선그로우(Sungrow)의 250㎾ 고용량 스트링 인버터 'SG250HX PV'에 자사의 트렌치스톱(TRENCHSTOP) 및 쿨시크(CoolSiC) 칩 기반의 전력 모듈 '이지팩(EasyPACK) 3B'가 채택됐다고 6일 밝혔다.

선그로우의 SG250HX는 1500V 직렬(DC) 및 800V 병렬(AC) 고전압을 지원하며 최대 90%의 효율을 달성한다. 95㎏ 무게에 1051x660x363㎜ 크기로, 약 1000W/liter의 전력 밀도를 자랑한다. 인피니언의 전력 모듈을 채택, 방열판 크기와 무게를 크게 줄이는 한편 스위칭 주파수를 높여 수동 소자들을 덜 쓰기 때문에 무게가 더 줄어든다.

이 시스템은 12개 MPPT (Maximum Power Point Tracking)와 최대 6.3MW 블록이 가능한 유연한 블록 디자인을 특징으로 한다. 따라서 대규모 태양광 애플리케이션에 적합하다. 스마트 강제 공기 냉각 기술을 사용한 SG250HX는 디레이팅 없이 극히 높은 온도에서 동작할 수 있다.

슈테판 프로뵈스 (Stefan Froboese) 선그로우 유럽 기술 이사는 “선그로우는 유럽에서 그리드 패리티(grid parity)를 달성하고, 기업의 사명인 ‘모두를 위한 청정 에너지’를 구현하기 위해서 기술 혁신을 계속하고 있다"며 "이제 혁신적인 스트링 인버터 기술로 고객들의 투자대비수익률(ROI)을 최대화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피터 바버 (Peter Wawer) 인피니언 산업용 전력 제어 사업부 사장은 “최근에 출시된 EasyPACK 3B 전력 모듈은 실리콘(Si) 및 실리콘카바이드(SiC) 칩 기술을 사용하고 있다"며 "인피니언은 전공정(frontend)과 후공정 (backend) 전반에 걸쳐 축적된 노하우와 생산 역량을 바탕으로 고객이 원하는 솔루션을 수 개월 안에 공급할 수 있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KIPOST(키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