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rtex-M33 코어 기반으로 고속 메모리 및 외부 메모리 컨트롤러 지원

마우저일렉트로닉스가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의 초저전력 마이크로컨트롤러(MCU) 'STM32L5'를 공급한다./마우저일렉트로닉스

마우저일렉트로닉스는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의 초저전력 마이크로컨트롤러(MCU) 'STM32L5'를 공급한다고 11일 밝혔다.

STM32L5 시리즈는 Arm TrustZone 하드웨어 기반의 보안 성능이 결합된 Arm Cortex-M33 코어를 기반으로 설계돼 보안성이 뛰어나다. 고속 메모리가 내장됐으며 고성능, 초저 소비전력의 특징도 갖췄다.

부동 소수점 장치(FPU)가 있는 32비트 Cortex-M33 코어는 전체 디지털신호처리(DSP) 명령과 애플리케이션 보안을 개선하는 메모리 보호 장치(MPU)을 구현한다. 이 밖에 STM32L5 제품군은 Arm으로부터 PSA 레벨 1 및 레벨 2 인증서를 획득했다.

STM32L5 소자에는 고속 메모리(플래시 메모리 최대 512KB, SRAM 256KB)가 내장되었으며, 유연한 정적 메모리용의 외부 메모리 컨트롤러(핀 100개 이상의 패키지를 갖춘 소자용)가 내장됐다.  

그외에도 Octo-SPI 플래시 메모리 인터페이스 및 확장된 입출력(I/O) 뿐만 아니라 APB 버스 2개, AHB 버스 2개, 32비트 멀티 AHB 버스 매트릭스 1개에 연결된 주변장치들을 지원한다. 

이 장치에는 또한 최대 110MHz 클록 속도 및 165DMIPS 성능을 지원하는 64비트 프로그램 플래시에서 영의 대기 상태를 허용하는 ST의 ART 액셀러레이터가 결합됐다.

STM32L5 마이크로컨트롤러에는 ST의 저소비전력 기술이 적용돼 전력소비량을 최적화할 수 있다. 엔지니어는 처리 수요로 전력 소비의 균형을 잡는 전압 스케일링 및 포과적인 전력 절약 모드(최저 62µA/MHz 동작 모드 및 108nA 대기 모드 포함) 같은 기술들을 활용해서 다양한 저소비전력 애플리케이션을 설계할 수 있다.

저작권자 © KIPOST(키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