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플라이드머티어리얼즈, 램리서치 등 37개사 수상
TSMC, ASE 등 외주 업체들도 포함

어플라이드머티어리얼즈 등 37개사가 인텔의 PQS 어워드에 선정됐다./인텔

인텔은 어플라이드머티어리얼즈 등 37개의 공급 협력사를 '2019 인텔 PQS 어워드’에 선정했다고 6일 밝혔다.

'인텔 PQS 어워드'는 한 해 동안 품질(Quality)과 성능(Performance)에 헌신, 인텔과 함께 혁신적인 프로세스 개선을 구현하고 최고 수준의 무결성을 유지하면서 우수한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한 협력사에게 주어지는 상이다. 

인텔 PQS 어워드에 선정되는 공급업체는 일 년간 성과를 평가하는 통합 보고서에서 80% 이상의 점수를 받아야 하며 엄격히 설정된 비즈니스 성과 목표를 뛰어넘어야 한다. 또한 도전적인 개선 계획을 80% 이상 지속적으로 달성하면서 견고한 품질 및 비즈니스 시스템을 증명해야 한다.

지난해 인텔은 20개국 이상에서 약 1만6000개의 공급 업체와 함께 수십억 달러를 소비했다. 이를 통해 인텔은 거의 20억 대에 달하는 제품을 선적할 수 있었다.

올해 PQS 어워드에 선정된 업체는 아래와 같다.

 

2019 인텔 PQS 어워드 수상 업체 명단 및 비고./인텔
2019 인텔 PQS 어워드 수상 업체 명단 및 비고./인텔

밥 스완(Bob Swan) 인텔 최고경영자(CEO)는 “인텔은 품질, 역할 모델 경제성 및 혁신 추진에 대한 헌신을 수용하는 생태계 파트너를 소중하게 생각한다"며 "인텔이 데이터의 잠재력을 발휘하고 고객을 기쁘게하는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게 해줘 감사하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KIPOST(키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