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싱가포르통화청의 자격 승인을 획득한 RF Fund Management의 사모펀드가 국제 투자 혁신을 촉진하는 디지털 경제를 위한 새로운 지원을 발표

(싱가포르 2020년 3월 3일 PRNewswire=연합뉴스) RF International Holdings의 자회사인 싱가포르 RF Fund Management가 2020년 2월 3일에 등록 펀드 관리업체로 사업을 영위하기 위한 신청서에 싱가포르통화청(Monetary Authority of Singapore, MAS)의 승인을 받았다고 발표했다.

이 승인을 획득함으로써, RF Fund Management가 미화 5천만 달러 규모의 첫 사모펀드를 조달할 길이 열렸다. RF Fund Management는 디지털 경제에 주로 초점을 맞추고, 싱가포르통화청이 최근 시작한 가변자본기업(Variable Capital Companies, VCC) 체제하에 국제적인 펀드 관리 중심지라는 싱가포르의 가치를 높이는 데 일조할 계획이다.

RF International Holdings 그룹 사장이자 RF Fund Management 사외이사인 Eric Neo Say Wei는 "자사의 비전은 모두를 위한 지속가능한 국제적 부와 기회를 창출하는 것"이라며 "자사의 사모펀드를 통해 높은 가치 상승 이익을 겨냥한 혁신적인 모델링 전략을 시행하고, 선별된 중소기업과 스타트업을 파악하고 큐레이팅하며 투자할 계획이다. 올해 싱가포르 예산에 맞춰 이들 업체와 자사의 투자자들이 온전한 잠재력을 실현하도록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싱가포르 재정부(Ministry of Finance) [ https://www.singaporebudget.gov.sg/budget_2020/budget-speech/b-growing-our-economy-creating-opportunities-for-our-people#s1 ](MoF)는 변혁과 성장을 지원하고자 향후 3년 동안 S$83억을 마련할 계획이다. 그뿐만 아니라 정부의 'Startup SG Equity' 프로젝트를 통해 기저 기술 부문에서만 스타트업을 지원할 자금으로 S$3억도 마련할 계획이다.

Eric RF International Holdings 그룹 대표는 "싱가포르 재정부를 통해 보이는 것은 미래에 대한 집중"이라며 "분산원장 기술과 스마트 컨트랙트 같은 펀드 관리 작업 내에서 블록체인 기술을 채택하기 위한 자사의 야심이 반영된 'Redefining the Future'를 통해 싱가포르에서 업계 벤치마크를 세우고자 한다"라고 언급했다.

싱가포르에는 약 3,800개의 기술 스타트업이 있다[ https://www.opengovasia.com/technology-innovation-enterprise-dominates-economic-growth-strategy-in-budget-2020/ ]. Eric 대표는 "그러나 전략적 투자자를 구하는 과정에서 많은 기술 스타트업이 어려움에 부딪힌다"라며 "믿을 수 있고, 유연하며, 지속가능한 방식이 이들 스타트업이 다음 성장 단계로 나아가도록 지원해야 한다"라고 덧붙였다.

RF Fund Management의 모회사인 RF International Holdings는 모범을 보이며, 단순히 자금과 자본을 넘어 싱가포르의 디지털 창업 에코시스템을 지원해왔다. 싱가포르통화청이 규제하는 ICHX Tech가 설립 및 운영하는 iSTOX의 조기 투자자인 RF International Holdings는 2019년 4월 18일 미화 300만 달러를 전략적으로 투자했고, 싱가포르 거래소와 Temasek 자회사 Heliconia Capital에 이어 ICHX의 세 번째 외부 주주가 됐다.

Eric 대표는 "자사는 각 성장 단계에 관여한다"라며 "중국, 일본, 싱가포르 또는 다른 아세안(ASEAN) 국가에서 새로운 인수와 시장 침투부터 지지와 더 높은 가격 실현까지, 자사의 독특한 에코시스템은 선별된 중소기업 및 스타트업이 투자, 멘토어십 및 디지털 경제 활용을 통해 아이디어를 진행하도록 지원한다. 이와 같이 선별된 중소기업과 스타트업의 성장을 도모하는 데 있어 마음이 맞는 모든 투자자가 자사와 함께하기를 바란다"고 마무리지었다.

RF Fund Management 소개:

RF International Holdings의 자회사인 RF Fund Management는 제도적 양심과 현재 및 미래 세대에 대한 임무를 띠는 싱가포르통화청 등록 펀드 관리업체다. RF Fund Management의 소유 정신은 개인보다 기관을 우위에 두며, 지속가능성을 강조하고, 경제 주기 전반에 걸쳐 직원과 투자자 차이를 금융계나 공동체 이익에 맞춘다.

팀원의 업계 경험을 합하면 60년이 넘는 투자 리더십팀을 바탕으로, 자산관리 산업에서 디지털 경제의 '미래를 재정의'하고자 한다.

RF International Holdings는 싱가포르에 본사를 둔 기술 중심의 국제 통합 디지털 금융 그룹이다. 추가 정보는 웹사이트 https://www.rf.com.sg/  및 https://www.linkedin.com/company/rf-fund-management/를 참조한다.

로고 - https://photos.prnasia.com/prnh/20200228/2733888-1logo?lang=0

출처: RF Fund Management

저작권자 © KIPOST(키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