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All-Scenario Seamless AI Life 전략 가속화

바르셀로나, 2020년 2월 26일 /PRNewswire/ -- 24일, 화웨이 컨슈머 비즈니스 그룹(Consumer Business Group, CBG)이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가상 출시 행사를 열었다. 이 행사에서 화웨이 CBG는 올-시나리오 에코시스템의 모든 역량을 보여주는 일련의 5G 신제품과 전략을 발표했다.

 

Huawei CBG CEO Richard Yu presents 1+8+N strategy at virtual launch event in Barcelona

 

이 행사에서 발표된 핵심 제품에는 첨단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를 선보이는 폴더블 기기의 진화 형태인 화웨이 Mate Xs, 최상의 올-시나리오 경험을 제공하는 플래그십 5G 태블릿인 화웨이 MatePad Pro 5G, 소비자에게 편재적인 고속 연결성을 제공하며 와이파이 6+를 지원하는 두 개의 연결성 솔루션인 화웨이 Wi-Fi AX3와 화웨이 5G CPE Pro 2 등이 있다.

그뿐만 아니라 화웨이는 새로운 MateBook 노트북 제품들도 공개했다. 10세대 인텔(R) 코어(TM) 프로세서와 윈도우 운영체제를 기반으로 하는 최신 FullView 노트북은 화웨이 Share와 Multi-Screen Collaboration 같은 획기적인 생산성 기능으로 이동 사무실 경험을 변혁시킨다.

화웨이 컨슈머 비즈니스 그룹 CEO Richard Yu는 "당사는 All-Scenario Seamless AI Life 전략에 계속 전념할 계획"이라며 "또한, 장기적인 경쟁 우위를 구축하기 위해 칩셋, 5G 통신, 모바일 AI, 운영체제, 카메라 및 시청각 솔루션을 포함하는 첨단 기술에 지속해서 투자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어 그는 "올-시나리오 에코시스템의 성장을 자극하고자 전 세계 개발업체와도 협력할 예정"이라면서 "이들과의 협력을 통해 올-시나리오 체험을 새로운 차원으로 높일 것"이라고 설명했다.

함께 가능성 연결하기

화웨이의 우선순위는 항상 고객 경험이다. 이 맥락에서 화웨이는 지난 10년 동안 '1+8+N' 에코시스템을 구축하는 데 전념해왔다. 이 에코시스템의 토대는 화웨이 Share와 화웨이 HiLink다. 이들 기능은 총체적인 사용자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모든 기기를 연결하는 다리 역할을 한다. 화웨이는 하드웨어 전선에서 혁신을 도모하는 한편, 화웨이 AppGallery를 통해 소비자가 이용 가능한 Huawei Mobile Services(HMS) 에코시스템도 계속 구축 중이다.

화웨이는 조화롭게 작용하는 올-시나리오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 서비스 플랫폼을 바탕으로 모든 시나리오에서 모든 연결된 장치 간에 원활하게 정보를 공유 가능한 고품질의 사용자 경험을 선사한다.

2019년은 화웨이에 있어 색다른 해였다. 그러나 화웨이는 소비자 사이에서 여전히 신뢰받는 브랜드로 남아 있다. 그 증거로, 2019년 화웨이의 높은 실적을 들 수 있다. 2019년 화웨이의 연간 매출은 30%나 증가한 670억 달러를 기록했다. 화웨이의 스마트폰 사업은 출하량 2.40억 대를 돌파했고, 그에 따라 화웨이는 세계에서 두 번째로 큰 핸드셋 제조업체라는 입지를 확보했다. 올-시나리오 에코시스템에 속하는 다른 제품 부문도 급속한 성장세를 기록했다. PC 사업은 200% 성장했고, 웨어러블 부문은 173% 성장했으며, 무선 오디오 제품은 210%나 성장했다.

다시 획기적인 체험을 선보이는 화웨이 Mate Xs

폴더블 폼 팩터의 다음 진화를 대변하는 화웨이 Mate Xs는 독특한 소재로 만든 새로운 플렉서블 디스플레이와 상징적인 Falcon Wing 디자인을 실현하는 새로운 힌지를 바탕으로 향상된 사용자 경험을 선사한다.

화웨이가 자체 개발한 대표적인 5G SoC 기린 990 5G가 장착된 화웨이 Mate Xs는 개선된 모바일 AI와 5G 통신 역량을 선보이는 완전한 업그레이드 제품이다.

화웨이 Mate Xs에는 라이카 SuperSensing 쿼드 카메라가 다시 장착됐다. 40MP SuperSensing 카메라, 16MP 울트라 광각 카메라, 8MP 망원 카메라, 3D 심도 감지(3D Depth Sensing) 카메라를 장착한 강력한 라이카 카메라 시스템은 폴더블 폼 팩터를 십분 활용하며, 다양한 사진 이용 사례를 지원하고자 전면 카메라와 후면 카메라 역할 모두를 수행한다.

EMUI10.0.1로 구동되는 화웨이 Mate Xs는 더 스마트하고, 역동적인 체험을 보장하는 멀티-윈도우 앱을 지원한다. 화웨이는 폴더블 폼 팩터의 온전한 잠재력을 이용하는 앱 라인을 확장하고자 에코시스템을 키울 글로벌 개발업자들과 협력하고 있다.

와이파이 6를 넘어: 화웨이 Wi-Fi AX 시리즈

안전하고, 직관적이며, 스마트하고, 고속 연결 체험을 소비자에게 제공하기 위해 화웨이 All-scenario Seamless AI Life 전략의 일환인 와이파이 라우터, 고객 구내장치(customer-premise equipment, CPE) 및 통신 모듈 같은 연결성 솔루션이 1+8+N 에코시스템을 연결하는 데 있어 중요한 역할을 수행한다.

5G 기술의 선두주자인 화웨이는 와이파이 6 표준을 설정하는 데 크게 기여한 업체 중 하나다. 현재 IEEE 802.11ax 표준전문위원회는 화웨이 출신의 기술 전문가 다섯 명을 포함하고 있으며, 그중 한 명은 위원장직을 역임하고 있다. 화웨이는 지금까지 와이파이 6(802.11ax) 프로젝트에 260건(전체 중 15%)을 제출했고, 업계의 협력 노력에 두 번째로 중대한 기여를 했다.

화웨이는 자사의 독자적인 칩셋과 소프트웨어 최적화 간의 시너지를 이용해 와이파이 6 표준을 기반으로 하는 와이파이 6+를 개발했다. 와이파이 6+는 포괄적인 160MHz 채널 대역폭과 화웨이의 독점적인 동적 협대역 기술을 지원한다. 이 두 가지 획기적인 기술을 결합하면, 와이파이 속도와 신호 범위를 크게 개선할 수 있다.

가상 출시 행사에서 화웨이는 라우터용 최신 와이파이 6+ 칩셋인 Gigahome 650과 스마트폰 최신 와이파이 6+ 칩셋인 기린 W650을 출시했다. 새로 나온 화웨이 Wi-Fi AX3 시리즈에는 Gigahome 650 칩셋이 장착돼 최대 3000Mbps 속도에서 이중 대역, 이중 동시발생(dual-band dual-concurrent, DBDC) 작동을 지원한다. 또한, 화웨이 Wi-Fi AX3 라우터는 와이파이 6+를 지원하는 다른 화웨이 장치와 함께 사용할 경우 와이파이 6 라우터를 능가하는 더 향상된 신호 범위와 속도를 제공할 수 있다.

또한, 화웨이는 기존 모델보다 30% 더 작은 신형 와이파이 6+ CPE인 화웨이 5G CPE Pro 2도 출시했다. 기타 주목할 만한 업그레이드로는 최대 11의 5G 대역 지원과 업로드 속도 및 지연 시간을 크게 개선하는 화웨이의 독점적인 Super Uplink 기술 등이 있다.

창의성 재고: 화웨이 MatePad Pro 5G

스마트 에코시스템으로 들어가는 중요한 진입점인 화웨이 MatePad Pro 5G는 화웨이 핸드셋, 웨어러블 및 다른 장치와 시너지 효과가 발생하도록 설계됐다. MatePad Pro 5G는 소비자에게 원활한 다중 장치 체험을 제공하는 Multi-screen Collaboration 기능에서 핵심적인 역할을 한다.

화웨이 MatePad Pro 5G는 영화관급의 DCI-P3 색 영역을 지원하는 10.8인치 HD 디스플레이를 선보인다. 베젤이 매우 얇은 MatePad Pro 5G는 화면 대 바디 비율이 세계에서 가장 높은 90%에 달한다. MatePad Pro 5G의 경량 태블릿 바디에 들어간 기린 990 5G SoC는 높은 성능과 전력 효율성을 제공하는 한편, 우수한 5G 연결성을 지원한다.

EMUI10으로 구동되는 화웨이 MatePad Pro는 화웨이 Share Multi-Screen Collaboration 기능을 통해 다른 화웨이 스마트폰과 연결할 수 있다. 일단 장치끼리 연결되면, 사용자가 태블릿 디스플레이에서 두 장치를 조종하고 제어할 수 있다.

또한, Multi-screen Collaboration 기능은 스마트폰과 태블릿 사이에서 끌어놓기 파일 전송도 지원한다. 사용자는 주변기기 공유를 통해 태블릿 키보드와 화면으로 스마트폰에서 글자를 입력하고, 태블릿 스피커를 통해 스마트폰에 저장된 음악을 재생할 수 있다. 화웨이 MatePad Pro 5G는 동시에 최대 세 개의 앱을 보여주는 멀티-윈도우 기능도 지원한다. App Multiplier가 한 개의 앱 사례를 두 개의 윈도우로 나누어 랜드스케이프 오리엔테이션(landscape orientation)을 십분 활용하는 획기적인 듀얼 뷰(dual-view) 체험을 선사한다.

화웨이 MatePad Pro 5G는 화웨이 M-Pencil과 페어링도 가능하다. 화웨이 M-Pencil은 자연스럽고 직관적인 필기 경험을 제공하고자 4,096개에 달하는 압력 감지 레벨을 지원한다. 화웨이 Notepad는 새로운 Screen-off Shorthand 기능과 더불어 화웨이 스타일러스를 선천적으로 지원하며, 사용자가 영감이 떠오르는 순간에 영감을 기록할 수 있도록 한다.

또한, 화웨이는 가상 출시 행사에서 최신 화웨이 MateBook 모델도 발표했다. 업그레이드된 화웨이 MateBook X Pro는 10세대 인텔 코어 프로세서로 구동된다. 새로 나온 에메랄드 그린 색으로 판매되는 이 최신 고급 노트북은 FullView 디스플레이 디자인을 바탕으로 91%에 달하는 화면 대 바디 비율을 선보인다. 한편, 새로 나온 화웨이 MateBook D 시리즈는 화웨이 MateBook 라인에서 젊은 소비자를 대상으로 하는 PC로 출시됐으며, 화웨이 MateBook 시리즈의 특징적인 디자인을 바탕으로 혁신적인 스마트 경험을 선사한다.

새로운 앱 체험: 화웨이 AppGallery

화웨이는 발전하는 자사 기기를 지원할 본격적인 에코시스템을 양성하고자 HMS를 통해 전 세계 개발자들에게 칩-장치-클라우드 역량을 점차 개방하고 있다. 올-시나리오 기능, 세계적인 유통 및 라이프사이클 관리 역량을 포괄하는 이 에코시스템은 화웨이의 All-scenario Seamless AI Life 전략에서 핵심적인 요소다.

현재까지 4차례 반복된 HMS Core는 화웨이 기기가 제공하는 모든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 역량을 활용하는 독특하고 새로운 경험을 창출하도록 화웨이 파트너와 앱 개발자들을 지원하고자 만들어진 도구 컬렉션이다. 개발자들은 HMS Core 4.0을 통해 앱에 HMS를 통합함으로써 개발 중인 앱에 HiAI, 분산 기술 및 카메라 기능 같은 화웨이의 온-디바이스 역량을 신속하게 설치하고, 최종 사용자에게 고품질의 경험을 제공할 수 있다.

한 예로, 유럽 최대의 사진 인쇄 기업인 Cewe는 사무실에서 기기 페어링 과정을 간소화하고자 화웨이 Share 키트를 설치했다. 이 직관적인 인쇄 과정을 도입하면, 간단한 탭 한 번으로 화웨이 기기와 프린터를 연결할 수 있어 더 신속한 생산을 촉진한다. 이 경험은 비단 기업 사용자에게만 국한된 것이 아니다. 화웨이 AppGallery는 화웨이 기기 사용자가 화웨이의 혁신이 선사하는 편의성을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HMS 지원 앱을 제공한다.

또한, 화웨이 AppGallery는 5G 시대 장치를 위해 개발된 혁신적인 앱 부문인 Quick Apps도 제공한다. 업계 표준을 기반으로 개발된 Quick Apps는 설치가 불필요하며, 최소한의 시스템 메모리만 사용한다. 사용자는 이들 앱을 클릭하는 것만으로 기존 앱과 마찬가지로 원활한 통합과 훌륭한 인터페이스를 즐길 수 있다. 이 부문은 빠르게 성장 중인데, 현재 화웨이 AppGallery는 1,700개가 넘는 Quick Apps 부문 앱이 있다.

화웨이는 앱을 제작하는 한편, 전 세계적으로 인기 많은 고품질 앱을 적극적으로 관리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사용자 경험을 지속해서 강화하고 있다. 화웨이는 악성 앱으로부터 사용자를 보호하고자 안전한 앱 작동을 위한 예방 기제는 물론 개발자 실명 확인, 4단계 검토 과정, 다운로드와 설치 보호를 포함하는 풀-사이클 보안 및 예방 시스템을 개척했다.

9년 동안 앱 종합과 개발 작업을 수행한 화웨이 AppGallery는 현재 세계에서 세 번째로 큰 앱 시장이다. 화웨이 AppGallery의 미래 계획과 관련해 Richard Yu 대표는 "안전하고 믿을 수 있는 플랫폼 구축과 소비자의 더 많은 선택권을 제공하고자, 앞으로도 화웨이 AppGallery에서 앱 에코시스템을 계속 확장할 계획"이라며 "번성하는 이 에코시스템의 지속적인 성장은 앞으로도 자사의 최우선순위로 남을 것"이라고 언급했다.

화웨이는 앱 에코시스템 화웨이 AppGallery의 성장을 위해 전 세계 인기 앱 개발자들과 적극적으로 협력하고 있다. 화웨이는 화웨이 AppGallery에 참여하는 모든 개발자를 환영한다. 개발자들은 화웨이와 손을 잡고 전 세계 소비자에게 더 스마트한 앱 체험을 선사하고자 노력할 것이다.

화웨이 컨슈머 비즈니스 그룹 소개

화웨이의 제품과 서비스는 170개국 이상에서 판매되고 있으며, 세계 인구 중 3분의 1이 사용하고 있다. 화웨이는 미국, 독일, 스웨덴, 러시아, 인도 및 중국에 14개의 연구개발(R&D)센터를 설립했다. 화웨이 컨슈머 비즈니스 그룹은 화웨이의 3대 사업 유닛 중 하나로, 스마트폰, PC와 태블릿, 웨어러블 및 클라우드 서비스를 담당한다. 화웨이는 통신 업계에서 32년 넘게 구축한 전문지식을 바탕으로 국제적인 네트워크를 구축했으며, 전 세계 소비자에게 최신 기술 발전을 제공하는 데 전념한다.

추가 정보는 웹사이트 http://consumer.huawei.com을 참조한다.

화웨이 컨슈머 비즈니스 그룹의 정기 업데이트 소식 보기:

페이스북: https://www.facebook.com/huaweimobile/  

트위터: https://twitter.com/HuaweiMobile

인스타그램: https://www.instagram.com/huaweimobile/  

유튜브: https://www.youtube.com/user/HuaweiDeviceCo  

링크트인: https://www.linkedin.com/company/10617746/

사진 - https://mma.prnewswire.com/media/1094332/Huawei.jpg

사진 - https://mma.prnewswire.com/media/1094331/Huawei_AI_Life.jpg

사진 - https://mma.prnewswire.com/media/1094331/Huawei_AI_Life.jpg  
사진 - https://mma.prnewswire.com/media/1094332/Huawei.jpg

 

CEO of Huawei CBG, Richard Yu, outlines vision for future of HUAWEI AppGallery

 

Related Links :

https://www.huawei.com

저작권자 © KIPOST(키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