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티넨탈그룹에도 공급

중국 장비 기업이 BOE와의 공급 계약 상황을 공개하면서 독일 자동차그룹의 공급망에도 입성했다고 밝혔다. 

중국 장비 기업 롄더(LIANDE)가 13일 공시를 통해 지난해 BOE 및 BOE의 자회사와 여러 건의 판매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계약 금액은 3억3500만 위안(약 563억3025만 원) 수준이다. 

공시 내용을 보면 1분기, 2분기, 3분기, 4분기에 각각 본딩(Bonding) 및 어태처(Attacher), 그리고 라미네이션(Lamination) 장비 등 다양한 장비에 대한 계약이 이뤄졌다. 

4분기에 수주한 편광판 어태칭 장비와 OCA 라미네이션 인라인 장비는 BOE의 6세대 LTPS OLED 생산라인에 공급됐다.

▲롄더 로고. /롄더 제공
▲롄더의 BOE 공급 계약 공시. /롄더 제공

 

이와 동시에 롄더는 자동차 부품 산업에서도 성과를 내고 독일 콘티넨탈(Continental)그룹의 공급망에도 합류, 협력업체 시스템에 진입했다고 밝혔다. 

지난해 1월부터 12월까지 콘티넨탈그룹 수주액이 7469만5800위안(약 125억6009만 원)이다. 이는 2018년 매출의 11.26%에 달하는 비중이다. 

신규 수주액은 회사의 향후 매출과 이익에 큰 영향을 미칠 것으로 봤다. 특히 글로벌 하이엔드 자동차 전자 산업 및 장비 시장에서 입지를 확대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했다. 

롄더는 회사가 디스플레이와 관련 부품 생산 장비 영역 핵심 기업으로서 중국 내외 기업에 제품과 기술을 공급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특히 콘티넨탈그룹 공급업체로서 최근 몇 년간 기술, 상품, 시장 개척에서 성과가 두드러지고 있음을 보여줬다고 부연했다. 

이 회사의 지난해 1~2월 지배주주귀속이익은 8000만~9000만 위안 수준으로 추산되고 있다. 광학 광전자 산업의 평균 순이익이 크게 감소한 것에 비하면 선전한 것이란 분석이다. 

 

저작권자 © KIPOST(키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