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FG 보유 지분 100% 매입

중국 신커지에 따르면 ASE 산하의 전자설계제조(EMS) 기업 USI는 12일 공시를 통해 유럽 2대 EMS기업 애스틸플래시(Asteelflash) 주주와 '주식 매입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금액은 약 4억5000만 달러(약 5274억 원)로 100% 주식을 매입하게 된다. 

ASE에 따르면 주주였던 FAFG(Financière AFG S.A.S.)가 보유했던 애스틸플래시 지분 100%를 사들이는 것으로 이번 거래에서 89.6%의 지분가는 현금으로 지불되며, 10.4%는 애스틸플래시 창업자 사유 회사에 USI 주식을 발행, 환주 방식으로 지불된다. ASE는 이번 거래가 주관 부문의 승인을 남겨두고 있다고 설명했다. 
 

USI와 애스틸플래시 로고. /각 사 제공
USI와 애스틸플래시 로고. /각 사 제공

 

이번 거래가 완료되면 애스틸플래시는 USI의 핵심 자회사가 된다. USI는 애스틸플래시의 기존 경영팀을 유지할 예정이다. 양측은 생산 거점, 시장, 고객과 사업 모델, 기술 역량 등에 있어 상호보완되면서 시너지를 낼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USI 측은 향후 5G, 사물인터넷(IoT), 인공지능(AI), 엣지컴퓨팅 등 기술 발전에 따라 시장에서 필요로 하는 EMS 기업으로서 대응에 유리해질 것으로 봤다. 애스틸플래시의 합류로 더 큰 플랫폼 기업이 되면서 제조 지식을 강화하고 글로벌 영향력과 기술 경쟁력을 높일 수 있을 것이란 예상이다.

또 인수 이후에 기존 고객에 대한 서비스를 강화하면서 장기적으로 자동차, 의료, 산업 영역의 성장 잠재력을 발굴해나갈 계획이다. 

애스틸플래시는 연간 10억 위안(약 1681억 원) 규모의 매출을 내고 있으며 세계 200여 개 기업이 서비스하고 있다. 주로 소량 및 다양화 수요에 대응한다. 

저작권자 © KIPOST(키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