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I, 하드웨어 측정 키트와 소프트웨어 스튜디오 툴로 구성된 '메저웨어' 출시

농업, 기계 상태 모니터링, 전기화학 등 많은 분야에서 정밀 측정 작업의 수요가 늘어나고 있다. 

아나로그디바이스(ADI·지사장 홍사곽)는 이를 위해 하드웨어 측정 키트와 소프트웨어 스튜디오 툴로 구성된 정밀 측정 통합 도구 수트 ‘메저웨어(MeasureWare)’를 출시했다고 10일 밝혔다.

메저웨어는 플러그앤플레이 방식으로, 데이터시트를 일일이 읽거나 펌웨어를 개발할 필요 없이 정밀 측정 장치를 개발할 수 있게 도와준다. 측정 가능한 변수는 온도·무게·습도·산성도·압력 등으로, 변수를 수정하거나 바꿀 수 있다.

현재 이들 솔루션은 꿀벌의 건강 상태 모니터링, 산업용 모니터링, 음료 제조 및 의료용 콜드체인 같은 다양한 응용처에 사용되고 있다.

메저웨어 소프트웨어 스튜디오에는 특정 시스템에 최적화된 하드웨어를 추천하는 '메저웨어 디자이너', 측정 장치에 모니터링 결과를 신속하게 스트리밍하고 확인하는 '메저웨어 랩', 사용자가 선호하는 호스트 마이크로제어장치(MCU)와 통합개발환경(IDE)을 지원하는 '메저웨어 디벨로퍼' 등의 도구가 포함됐다.

로나 킨(Lorna Keane) ADI 메저웨어 담당 디렉터는 “부품 및 하드웨어 사양에 대한 전문가가 되지 않고도 ADI의 기술을 최고로 활용할 수 있기를 바라는 고객들을 위해 메저웨어를 개발했다"며 "생태계 네트워크를 통해 고객의 아이디어 구상 단계부터 생산 단계까지 적용할 수 있는 솔루션들을 제공, 사용자들의 전체 측정 과정을 지원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KIPOST(키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