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크로칩, 차세대 블루투스 5.0 오디오 IC 및 모듈 선보여
마이크로칩, 차세대 블루투스 5.0 오디오 IC 및 모듈 선보여
  • 김주연 기자
  • 승인 2019.10.09 23: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5×5.5㎜로 설계 유연성 극대화… 전력 증폭기 및 플래시 메모리 내장

마이크로칩테크놀로지(북아시아 총괄 및 한국대표 한병돈)는 무선 오디오 시장에서 블루투스 스피커 및 헤드폰 제조사들의 제품 차별화를 위한 차세대 블루투스 5.0 인증 듀얼 모드 오디오 IC 'IS2083BM' 및 완전 인증 모듈 'BM83'을 출시했다고 8일 밝혔다.

'IS2083BM'의 크기는 가로·세로 각 5.5㎜에 불과하다. 소형이라 한정된 크기의 장치도 대용량 배터리를 활용할 수 있다. IS2083BM IC와 BM83 모듈은 고도로 통합된 기능을 통해 고객들이 BoM(Bill of Material)을 줄일 수 있도록 해준다.

외부 마이크로제어장치(MCU) 호스트가 없어도 애플리케이션 기능성을 유지할 수 있으며 최대 9.5dBM 출력의 전력 증폭기(PA)를 통합해 외부 파워 증폭기를 사용할 필요가 없다.

2MB 플래시 메모리를 통합하고 있어 외부 스토리지 없이도 무선 원격(OTA) 업데이트와 소프트웨어 설정 중 업데이트된 파일을 저장하는 기능을 제공한다. 소니 LDAC 오디오 코덱 기술을 지원, 고해상도 오디오를 블루투스 무선 제품에도 적용 가능하다. 

두 제품은 또 저전력 블루투스(BLE) 데이터 범위 확장(DLE)과 LE 보안 연결(LE SC)을 통합, 펌웨어 업데이트 등 데이터 전송 시 데이터 스루풋을 약 2.5배 더 높이고 보안성을 향상시킨다.

IS2083BM IC와 BM83은 개발 도구 세트와 마이크로칩의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및 신속한 개발을 위한 예제 코드가 포함돼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