극소형 패키지에 첨단 제어 토폴로지 활용, 19.5~25㎟ 크기 구현

텍사스인스트루먼트(TI)는 효율이 높고 정지 전류(IQ)가 낮은 새로운 벅-부스트 컨버터 집적회로(IC) 패밀리를 출시한다고 7일 밝혔다.

이들 IC 제품은 극소형 패키지로 제공되고 외부적으로 필요로 하는 부품을 최소화해 솔루션 크기를 소형화한다. 총 4 종류로 출시되는 TPS63802, TPS63805, TPS63806, TPS63810 DC/DC 비반전 벅-부스트 컨버터 제품은 넓은 입력 및 출력 전압 범위에서 동작하므로 다양한 배터리 사용 애플리케이션을 지원할 수 있다.

그러므로 엔지니어들이 설계를 간소화하고 개발 작업을 단축할 수 있다. 

이들 모든 제품은 작동 조건에 따라서 벅, 벅-부스트, 부스트 모드를 자동으로 선택한다. 또한 19.5㎟부터 25㎟에 이르는 솔루션 크기는 다른 비슷한 디바이스 대비 최대 25%가량 더 작다. 극소형 패키지에 첨단 제어 토폴로지를 사용, 적은 수의 다층 세라믹 커패시터와 아주 작은 크기의 0.47mH 인덕터를 사용할 수 있기 때문이다.

1.3V~5.5V 입력전압과 1.8V~5.2V 출력전압 등 폭넓은 전압 범위에서 작동하므로, 엔지니어들이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에 걸쳐서 설계를 재사용할 수 있어 개발 시간을 단축할 수 있다.

이들 DC/DC 컨버터 제품은 TI의 IQ가 낮은 앞선 전원 관리 제품 포트폴리오에 추가된다. 특히, IQ는 11~15㎃에 불과해 휴대용 POS 단말기, 전력망 인프라 계량기, 무선 센서, 휴대 전자기기와 같은 배터리 사용 장치에 뛰어난 경부하 효율을 달성할 뿐만 아니라 전력 손실을 최소화하고 배터리 사용 시간을 연장한다.

저작권자 © KIPOST(키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