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토로라·프리스케일·시냅틱스 거쳐 NEXT바이오메트릭스 CEO 역임한 인물

리투 파브르(Ritu Favre) NI 수석부사장 겸 총괄책임자./NI
리투 파브르(Ritu Favre) NI 수석부사장 겸 총괄책임자./NI

내쇼날인스트루먼트(NI)는 반도체 사업부 수석 부사장(SVP) 겸 총괄 책임자(GM)로 리투 파브르(Ritu Favre)를 임명했다고 25일 밝혔다. 

신임 파브르 수석 부사장은 앞으로 NI의 비즈니스 성장을 이끌고 업계에서 NI의 긍정적인 모멘텀을 구축하기 위해 전략적 방향을 세울 것이다.

파브르 수석 부사장은 무선통신(RF) 및 반도체 업계에서 총괄 책임 및 경영진 이력을 두루 거쳤다. 모토로라·프리스케일·시냅틱스 등 시장 주도적 기업에서 고위 관리직을 맡으며 수익성 있는 비즈니스를 구축했다. 최근에는 NEXT 바이오메트릭스(NEXT Biometrics)의 최고경영자(CEO)로 재직했으며 코후(Cohu) 이사회에서 이사를 역임했다. 

에릭 스타크로프(Eric Starkloff) NI 사장 겸 최고운영책임자(COO)는 “그 반도체 업계에서 25년 넘게 쌓아온 경험과 함께 내쇼날인스트루먼트의 목표 시장과 고객에 대한 깊은 이해를 갖추고 있다”며 “NI의 산업 리더십 팀이 결성되어 매우 기쁘다”고 말했다.

파브르 수석부사장은 “NI가 5G 및 오늘날의 소프트웨어 중심 스마트 디바이스 상용화로 인해 발생하는 엄청난 기회를 잘 포착할 수 있는 조건을 갖추었다고 생각한다”며 “빠르게 변화하는 반도체 시장에서 지속적인 성장을 이끄는 데 중점을 두고 NI의 발전을 가속화하는 데 기여하게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KIPOST(키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