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창조경제혁신센터, 블록체인·빅데이터 스타트업 모집
제주창조경제혁신센터, 블록체인·빅데이터 스타트업 모집
  • 오은지 기자
  • 승인 2019.09.20 10: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9월 25일까지 신청서 접수... 예비창업자, 창업 7년 이내 스타트업 대상
-올해 새로 조성된 ‘혁신창업거점 W360’ 입주 조건

제주창조경제혁신센터(센터장 전정환)는 우수 스타트업 발굴과 육성을 위해 블록체인과 빅데이터 분야 스타트업을 모집한다고 20일 밝혔다.

블록체인 기술 보유기업 혹은 이를 활용한 융합 서비스를 구상중인 기업이면 블록체인 분야로, 빅데이터를 활용한 사회 문제를 해결하려는 기업은 빅데이터 분야로 지원하면 된다.

센터는 최종 5개팀 이내 범위에서 지원 기업을 선정할 예정이다. 선정 기업에는 센터 보육기업 대상 '시드머니투자사업'을 통한 투자유치 기회가 주어진다. 기업과 제주특별자치도, 관련연구기관과 정기 밋업(Meet-up, 소모임)인 'W360클러스터'를 통해 관련 산업동향 및 정책 등에 대한 이슈공유 자리에 참여할 수 있게 된다.

도외 창업기업 유치를 위해 입주 후 한달간 숙박이 지원되며, 3개월 이내 제주도로 본사 또는 지사(연구소)이전 등록 등 의무사항을 지켜야 한다. 단, 등기이전비용은 지원된다.

지원 자격은 올해 제주에 새로 조성된 '혁신창업거점 W360(이하 W360, 더블유삼육공)'에 입주할 예비창업자 혹은 창업 7년 이내(2012년 8월 20일 이후 창업)기업이다.

W360은 제주혁신센터, 제주특별자치도 도시재생지원센터(센터장 부성현)가 함께 제주지방기상청 구청사를 리모델링해 조성한 지역기반 혁신창업육성공간이다.

입주기간은 오는 11월부터 내년 10월까지 12개월이다. W360 내 입주실, 협업공간(Co-Working Space, 코워킹스페이스), 회의실 등 공용공간 이용이 가능하다.

입주기간동안 센터가 주관하는 데모데이 및 간담회 참여, 요청시 기업자료 제출 등 의무사항도 있다.

모집 기간은 25일까지다. 신청서는 제주이노베이션허브에서 내려 받을 수 있다. 세부 내용 작성 후 ‘신청하기’ 버튼을 이용해 온라인으로 접수하면 된다. 

전정환 센터장은 “블록체인 기술이나 빅데이터 관련 사업에 전문성을 지닌 많은 기업에게 새로운 혁신창업거점에서 스타트업이 성장할 수 있는 기회가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한편 센터는 2015년 개소 이래 모노리스, 캐치잇플레이, 다자요 등을 포함한 총 149개 기업을 보육하고 있다. 이들 기업은 약 589억의 투자유치에 성공했다.

◇혁신창업거점 W360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건입동(제주시 동문로 9길 13-1)에 위치한 'W360'은 제주지방기상청 신청사 신축·이전 후 활용되지 않고 있던 구청사(지상 2층, 연면적 959m2)를 리모델링해 지역기반 혁신창업육성공간으로 재탄생한 곳이다.

W360 이라는 명칭은 W로 시작하는 세 가지 단어가 상징하는 의미(Wind: 제주의 새로운 바람이 부는 곳, Watch: 서로 연결되어 세상을 바라보는 곳, Wish: 사람들의 꿈이 이루어지는 곳)와 360°(한계를 두지 않고 세상을 바라보다)를 결합해서 지었다.

내부에는 입주기업들이 고정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입주실, 콘텐츠 크리에이터들을 위한 영상 스튜디오, 단기 프로젝트를 운영할 창업자를 위한 프로젝트룸, 창업자들이라면 누구나 자유롭게 이용이 가능한 협업공간(Co-working Space, 코워킹스페이스) 등이 있다. 향후 지역기반 혁신창업과 관련한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