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괄적인 모바일 게임 플랫폼 기업 앱러빈(AppLovin)이 비편향(unbiased) 실시간 인앱 비딩 솔루션인 MAX를 출시했다고 16일 밝혔다.

▲앱러빈이 출시한 'MAX' 로고. /앱러빈 제공
▲앱러빈이 출시한 'MAX' 로고. /앱러빈 제공

이는 MAX Inc. 인수 후 1년이 채 되지 않은 시점에 나온 성과다. MAX는 2019년 초 베타 테스트를 실시하고 이후 단일 통합 경매를 통해 광고주가 퍼블리셔 인벤토리를 동시 입찰할 수 있는 공정한 기회를 제공해왔다. 해당 프로세스의 목적은 CPM(Cost Per Mile, 1,000회 노출당 비용)을 최대한 높이고 개발자의 ARPDAU(Average Revenue Per Daily Active User, 일일 액티브 사용자당 평균 수익)를 증대하는 것이다.

MAX는 실제로도 좋은 성과를 보여주고 있다. 출시 이후 MAX를 선택한 유명 게임 퍼블리셔들은 지속적으로 광고 수익이 증가하는 것을 경험하고 있다. 상위 22개 게임 퍼블리셔 중 9개 기업은 다른 유명 미디에이션 툴에서 MAX로 전환하여 해당 기술을 통해 이미 더 많은 광고 수익을 얻고 있다. 이러한 성과 덕분에 MAX는 모바일 업계에서 인정받으며 프리미엄 수익화 솔루션으로 거듭나고 있는 추세다.

Tripledot Studios의 COO 겸 공동설립자 아킨 바바이깃(Akin Babayigit)은 "MAX는 더욱 공정하고 편향되지 않은 수익화 수단을 제공할 것이라고 생각되며, MAX를 통해 수익화를 개선하고 성장의 원동력을 얻을 수 있어 매우 기쁘다"라며, "MAX를 사용한 이후 효율적인 방식으로 수익이 증가했다"고 말했다.

인앱 비딩은 전체 모바일 앱 생태계에 걸쳐 네트워크를 연결함으로써 개발자들이 공동의 이익을 얻을 수 있도록 한다. MAX는 Facebook Audience Network를 비롯한 18개 이상의 미디에이션 SDK 네트워크에서 도입되었다.

Facebook Audience Network의 퍼블리셔 솔루션 파트너십 책임자 비제이 발란(Vijay Balan)은 "앱 비딩은 모바일 앱 수익화의 미래라고 생각한다"라며, "공정한 액세스와 투명성을 제공하는 인앱 비딩은 모두의 수익화 효율성을 높여준다. Facebook은 MAX와 파트너십을 맺고 기존의 수익화 솔루션을 넘어 모든 모바일 앱 개발자를 위한 기회를 늘려갈 것"이라고 밝혔다.

 

◇앱러빈(AppLovin)은 어떤 회사

AppLovin은 전 세계 인기 모바일 게임을 포괄적으로 지원하는 기술을 구축한다. 캘리포니아주 팔로 알토에 본사를 두고 전 세계 주요 도시에 지사를 보유하는 AppLovin은 2012년 창사 이래, 파트너 스튜디오 및 자사 스튜디오가 개발한 게임의 폭발적인 성장을 지원하고 있다. AppLovin은 이 기술을 모든 게임 개발자에게 제공함으로써 모바일 게임 생태계를 활성화시키고 전 세계 사람들이 고품질 게임에 접근할수 있도록 지원한다.

저작권자 © KIPOST(키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키워드

Tags #앱러빈 #MAX #인앱_비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