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존 지문인식 모듈 판매량은 감소

중국 카메라 모듈 기업인 큐테크(Q Tech)의 디스플레이일체형지문인식(FOD) 모듈 판매량이 7월 급증한 것으로 나타났다. 

중국 서우지중궈롄명에 따르면 큐테크는 최근 FOD 모듈 시장 성장에 따라 7월 FOD 모듈 출하량이 전년 대비 830.5% 성장했다.  

카메라 모듈 기업인 이 회사의 7월 전체 카메라 모듈 출하량은 321만8000개다. 로우엔드 제품 대비 중급 및 고급 제품 즉 1000만 화소 이상의 싱글 카메라 모듈, 듀얼 및 멀티 카메라 모듈, 3D 모듈, 자동차 카메라 모듈 등의 성장세가 눈에 띄가 높았다. 

 

▲큐테크 이미지. /큐테크 제공
▲큐테크 이미지. /큐테크 제공

 

카메라 모듈 판매 수량은 지난 분기와 전년 같은 분기 대비 각각 6.2%와 48.2% 늘었다. 이중 1000만 화소 이상 카메라 모듈 판매 수량은 지난 분기와 전년 같은 분기 대비 각각 9.1%와 57.7% 늘어 성장세를 보였다. 카메라 모듈 판매량이 전년에 비해 크게 성장한 배경은 그룹의 카메라 모듈 시장 점유율이 높아진 데 기인한다. 

1000만 화소 이상 카메라 모듈 상품의 판매 수량이 전년 대비 늘어난 것은 상품 규격을 업그레이드한 것이 성과를 낸 것으로 분석되고 있다. 

FOD 모듈 판매량은 늘었지만 기존 지문인식 모듈의 경우 회사의 상품 믹스 조율 영향으로 다소 줄었다. 전달가지 이 회사의 지문인식 모듈 상품 출하량은 789만 개 였다. 

지문인식 모듈 판매 수량은 기존 분기 대비 31.0% 늘었지만 전년 같은 기간에 비해선 17.3% 줄었다. 전분기 대비 늘어난 것은 고객 프로젝트 주기 영향이며 전년 대비 감소한 것은 그룹의 정전용량식 지문인식 모듈 사업이 줄어들고 있기 때문이다.

저작권자 © KIPOST(키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