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용 사물인터넷(IIoT) 네트워킹 및 통신용 오픈소스 소프트웨어 발전 기여

Moxa는 세계 최대의 오픈 소스 보호 단체인 OIN(Open Invention Network)에 회원으로 가입한다고 8일 밝혔다. 

이를 통해 첨단 산업용 사물인터넷(IIoT) 네트워킹 및 통신 애플리케이션을 가능하게 하는 오픈 소스 소프트웨어(OSS) 발전에 기여할 계획이다.

OIN은 리눅스 시스템 특허를 회원사 간 교차 라이선스해 코어 리눅스 및 관련 오픈 소스 기술들을 특허 분쟁으로부터 보호하는 것을 원칙으로 한다. 마찬가지로 OIN이 소유한 특허는 리눅스 시스템에 대한 특허를 주장하지 않기로 한 어느 단체나 로열티 무료로 사용할 수 있다. 

키스 버겔트(Keith Bergelt) OIN의 최고 경영 책임자는 “IoT가 소비자들을 위해서 새로운 제품과 서비스를 가능하게 하듯, IIoT는 산업 분야를 혁신할 것이며 대부분의 IoT 및 IIoT 플랫폼은 임베디드 리눅스를 사용한다"며 "IoT와 이를 뒷받침하는 혁신 기술들은 오픈 소스에 크게 의존한다"고 

피터 콜슈미트(Peter Kohlschmidt) 모싸 최고기술책임자(CTO)는 “IIoT는 산업용 환경에서 이전에 가능하지 않았던 것들을 가능하게 해 생산성을 향상시키고, 운영 효율을 높이고, 고객의 요구를 유연하게 충족할 수 있다"며 IIoT를 뒷받침하기 위해서 핵심적 역할을 하는 것이 리눅스와 여타 오픈 소스 프로젝트들"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KIPOST(키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