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0곳 중 하나… 신규 고용 창출, 청년 고용, 정규직 전환 등 높게 평가

KLA코리아 임직원 단체 사진./KLA코리아
KLA코리아 임직원 단체 사진./KLA코리아

KLA코리아(대표 정용식)는 고용노동부로부터 '2019년 대한민국 일자리 으뜸 100대 기업'에 선정됐다고 5일 밝혔다. 

'대한민국 일자리 으뜸기업'이란 정부가 일자리 창출 규모와 일자리의 질이 우수한 100개 기업을 선정해 포상하는 제도로, 지난해 처음 도입됐다.

KLA는 평가 대상 기간인 2017~2018년간 신규 고용창출 실적, 청년 고용, 정규직 전환, 일-생활 균형 실천 등과 관련한 회사의 적극적인 노력을 높이 평가받았다. 

해당 기간 동안신규 고용은 24% 증가했으며, 신규 채용 인원 중 81%가 청년 고용이었다. 또한 채용한 신규 청년 입사자 중 약 98%는 정규직으로 선발됐다.

정규직 전환 비율도 높다고 회사는 설명했다.

KLA는 인턴 및 파견직으로 입사 후 계약 기간을 완료한 약 82%를 정규직으로 전환했다. 정년은 만 65세로, 노동법 기준인 만60세보다 길게 보장되고, 여성 엔지니어 채용 비중도 늘리고 있다.

이 밖에도 일-생활 균형 보장 및 직원 복지 향상 등과 관련한 직원 간담회 요구 사항을 적극 수용해 상조 서비스 및 임직원 자녀 학자금 지원, 사내 우수 동호회 시상, 사회적 책임 활동 활성화, 징검다리 연휴 시 연차사용 장려 등 다양한 제도를 도입하고 지원 활동들을 펴 나가고 있다.

정용식 KLA코리아 대표는 "기업이 사회에 기여할수 있는 최선의 방법 중 하나는 양질의 일자리를 많이 만들어 내는 것"이라며 "앞으로도 KLA의 모든 임직원들은 지속적인 성장과 발전을 거둘 수 있도록 노력하고, 이를 통해 더 좋은 일자리를 만들고 유능한 인재들을 유치해서 더 큰 발전을 도모할 수 있는 선순환을 구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KLA는 반도체 공정제어 분야 세계 1위 업체다. 매년 매출의 15% 이상을 연구개발(R&D)에 투자하고 있고 인재확보도 중요하게 생각해 일하기 좋은 회사를 만들기 위해 적극 노력하고 있다. 

매년 직원몰입도조사(Employee Engagement Survey)를 실시, 직원들의 의견을 묻고 여기서 수렴된 의견중 개선이 필요한 부분에 대해서는 회사의 주요 성과 측정 지수에 반영한다.

또한 경영진과 직원들 간 직접 소통 창구인 직원 간담회를 2010년부터 월 1회 이상 개최하고, 직원들이제시한 의견들은 더 좋은 회사를 만들기 위한 개선안으로 채택해 회사 운영에 반영한다.

저작권자 © KIPOST(키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키워드

Tags #KLA #KLA텐코 #KLA코리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