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 선형 AC/DC 레귤레이터, 경쟁사 솔루션 대비 효율 75% 높아
TI 선형 AC/DC 레귤레이터, 경쟁사 솔루션 대비 효율 75% 높아
  • 김주연 기자
  • 승인 2019.08.01 10: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초저잡음과 고효율 사이 균형 달성한 'TPS7A78'

텍사스인스트루먼트(TI)는 업계 최초의 스마트 AC/DC 선형 레귤레이터 'TPS7A78'를 출시했다고 1일 밝혔다.

이 제품으로 TI의 제품군은 500개를 넘어섰다.

'TPS7A78'은 경쟁사 솔루션보다 효율성이 75% 향상됐고 전력 밀도는 2배 높다. 전원 공급 장치 크기를 줄였지만 초저잡음과 고효율 사이의 균형을 달성했다고 회사는 설명했다.

이 제품은 고유의 스위치드(Switched) 커패시터 아키텍처로, 외부 인덕터와 트랜스포머 등 별도 부품(최대 26개)이 필요하지 않아 회로 차단기와 인터럽터의 크기를 줄일 수 있다.

특히 전력망 인프라와 빌딩 자동화 분야의 전기 미터링을 포함한 애플리케이션의 위조 방지 설계에 적합하다

비절연 선형 레귤레이터로, 더 작고 더 적은 수의 부품을 사용해 최대 0.5W로 AC에서 DC로 전력을 변환한다. 액티브 브리지, 스위치 커패시터, 저손실(LDO) 레귤레이터를 통해 설계를 최적화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제너 다이오드를 사용한 전통적인 커패시터 드롭 솔루션 대비 더 높은 효율성을 달성하며 커패시터의 크기도 25% 축소시킨다.

고유 동적 액티브 브리지 클램프를 통해 입력 전압을 조정하며, 대기 전력은 기존 커패시터 드롭 솔루션 대비 75% 낮은 10mW다.

고가의 자기 차폐가 필요 없어, 전기 미터링과 같은 애플리케이션에서 요구되는 IEC 61000-4-8 표준을 충족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