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페24, 업계 최초 정기결제 서비스 출시
'구독' 모델 가능해져

카페24 로고. /자료=카페24
카페24 로고. /자료=카페24

중소규모 쇼핑몰도 ‘구독(Subscription⋅정기결제 및 배송)’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길이 열렸다. 

전자상거래 플랫폼 카페24는 업계 최초로 정기결제 기능을 구현할 수 있는 솔루션을 출시한다고 31일 밝혔다. 

정기결제는 쇼핑몰 고객이 설정한 상품 배송주기에 맞춰 매번 자동으로 결제되고 배송이 이뤄지는 것을 말한다. 자신이 원하는 상품과 서비스를 매월 일정 금액을 내고 배송받는 구독 서비스 모델을 구축하는 데 필수다. 

정기결제 서비스를 통해 쇼핑몰에서 결제카드를 등록하고 원하는 배송주기와 배송시작일을 설정하면, 재주문의 번거로움 없이 정기적으로 주문상품을 받아볼 수 있다. 최근 생수⋅물티슈 등 생필품을 정기결제로 구매하는 가구가 늘고 있다. 

정기결제는 그동안 대형 유통사를 중심으로 제공하던 서비스다. 카페24가 정기결제 서비스를 출시하면서 향후 중소규모 전문 쇼핑몰에서도 별도 인프라 구축 없이 손쉽게 제공할 수 있게 됐다. 또 쇼핑몰 이용고객의 결제 편의성을 높여 장기적으로 쇼핑몰 매출 확대에도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재석 카페24 대표이사는 “쇼핑몰을 이용하는 고객의 니즈를 파악하고 충족시켜 나가는 것이 쇼핑몰의 경쟁력을 높일 수 있는 길”이라며 “앞으로도 전문 쇼핑몰들이 허들 없이 성장해 나갈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KIPOST(키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