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피니언, 데이터 전송 기능 포함된 NFC 레퍼런스 태그 공급

인피니언이 데이터도 주고 받을 수 있는 NFC 레퍼런스 태그를 내놨다.

교통카드, 모바일 결제, 자동차 언락(Unlock)…. 근거리무선통신(NFC) 기술이 보안에 민감한 여러 애플리케이션(앱)에 활용되고 있다. 이 NFC를 데이터 교환 시 사용할 순 없을까.

인피니언테크놀로지스(코리아 대표 이승수)는 SECORA 페이(Pay) 보안 솔루션을 기반으로 한 NFC 레퍼런스 태그를 제공한다고 15일 밝혔다. 

인피니언의 NFC 레퍼런스 태그는 NFC 포럼 인증 프로그램의 승인을 받았다. 타입 4A 태그와 타입 4B 태그로 나뉘며, 4B 태그는 최초로 비접촉 타입 B 프로토콜을 지원한다.

지금까지 NFC 태그를 통한 데이터 통신은 URL 공유나 전자 명함 교환 등 보안이 중요하지 않은 곳에 주로 쓰였다. 하지만 NFC 태그가 갖고 있는 결제 기능과 데이터 전송 기능을 결합하면 더 유용한 서비스를 만들 수 있다.

예를 들어 사용자들이 앱을 열 필요 없이 NFC 태그에 스마트폰을 갖다 대면 바로 특정한 서비스를 실행할 수 있다. 모바일 단말기를 웨어러블 기기 등에 연결하거나 스트리트 스쿠터 등 공유 서비스를 쓸 때도 갖다 대기만 하면 된다. 

인피니언의 NFC 레퍼런스 태그는 혁신적인 패키징 솔루션인 인피니언의 SPA1.1 모듈을 기반으로 한다. NDEF(NFC Data Exchange Format) 파일이 들어있어 개발자들은 다양한 스마트폰이 ISO/IEC 14443 타입 A 및 타입 B를 충족하는지 테스트할 수 있다.

이들 타입 A 및 타입 B NFC 태그는 쌍으로 제공되며, 온라인 상에서 인피니언 보안 파트너 업체 유니버설스마트카드(Universal Smart Card)를 통해서 구입할 수 있다.

저작권자 © KIPOST(키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