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ENSIV KP276'… 10kPa부터 400kPa까지 지원

인피니언이 흡기형·터보형 디젤·가솔린 엔진의 공기압을 측정하는 디지털 터보 센서를 출시했다./인피니언

인피니언테크놀로지스(지사장 이승수)는 고정밀 디지털 터보 절대 압력(MAP, Manifold Absolute Pressure) 센서 'XENSIV KP276'을 출시했다고 2일 밝혔다.

이 제품은 흡기형 또는 터보형 디젤 엔진 및 가솔린 엔진의 매니폴드 공기압 측정에 적합하다. 10kPa부터 400kPa까지 압력 범위를 지원하며, 최상의 정확도를 제공하고 측정과 통신이 빠르다.

MAP 정보는 엔진으로 제공되는 공기-연료 비율을 계산하기 위해서 중요한 파라미터다. 정확한 측정으로 연소 효율을 높이고 유해가스 배출을 줄일 수 있다. 또한 측정된 흡기압력 데이터로 배기 가스 재순환 밸브의 누설이나 오작동을 진단할 수 있다.

'XENSIV KP276'은 전 수명에 걸쳐서 정확도 오차가 0.77%(@FSS)로 인피니언 제품군 중 가장 정밀하다.

외부 NTC 온도 센서를 위한 신호 프로세싱을 통합해 단일 디지털 인터페이스로 압력과 온도 신호를 둘 다 제공할 수 있다.

846µs 의 짧은 프레임 길이와 10ms의 짧은 NTC 스타트업 시간으로 SENT 인터페이스를 제공, 이전 출시된 인피니언 제품 대비 데이터를 더 빠르게 측정하고 전송한다.

이들 센서는 견고한 SMD-8 패키지로 제공되며, 엔진 관리 애플리케이션의 가혹한 조건에서 사용하기에 적합하다. -40°C~150°C 의 온도 범위로 동작하고, 요오드와 배기 가스 응축액 같은 자극적인 물질로부터 보호된다.

저작권자 © KIPOST(키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