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Sync 얼라이언스, 모비카 영입… 센서부터 자율주행 시스템까지 적용 가능

차량용 소프트웨어 무선 업그레이드(OTA)와 차량 내 네트워크 기술의 개발 및 확산을 주도하는 eSync 얼라이언스가 최근 모비카(Mobica)를 신규 회원사로 영입했다고 24일 밝혔다.

이 얼라이언스는 지난 2017년 설립, 몰렉스를 비롯해 Alpine, Excelfore, HELLA, ZF 등을 회원사로 두고 있다.

자동차 업계는 그동안 특허 기술의 개발에 많은 투자를 해왔다. 그러나 최근에는 오픈 소스 개발 및 표준 공유 환경에서 각 업체들은 자신의 기술이나 플랫폼을 공개형으로 표준화해야 함을 점점 더 절실히 느끼고 있다. 

eSync 무선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및 진단 트래픽은 모두 양방향 인증을 휘해 암호화된다. 특히 eSync 무선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는 아주 작은 센서부터 디스플레이 헤드 유닛, 슈퍼 컴퓨터로 작동되는 자율 자동차 시스템에 이르기까지 모두 적용된다. 

eSync 얼라이언스는 최근 eSync 호환 스펙 1.0 버전을 발표했다. 이 스펙들은 회원사들이 eSync 시스템을 기본으로 기술을 개발하도록 도와주며 이를 바탕으로 각자 최고의 제공업체들에게 맞춤식 솔루션도 개발하도록 한다. 이를 통해 앞으로 자동차 제조업체들은 eSync 호환을 기본으로 하는 독점적인 클라우드 솔루션을 더욱 많이 개발, 채택하게 될 것이다.

한편 Excelfore 가 주도하고 있는 개발 기술에 기반한 안정적 오픈 플랫폼은 네트워크 및 작동 시스템에 매우 안전하고 강건한 서버 클라이언트를 제공한다. 이 플랫폼은 차내의 어떤 기기도 원격으로 업데이트해줄 뿐 아니라 진단, 텔레메틱스 및 데이터 취합 등을 직접 가능하게 해준다. 이 특허 기술을 이용한 시스템은 무선 소프트웨어 업데이트의 압축을 극대화할 뿐 아니라 데이터 전송에 필요한 시간도 최소화시켜 준다.

데렉 포처(Derek Forcher) Mobica 북미 판매 담당 수석 부사장은 "eSync 얼라이언스의 회원사로서 이 산업의 발전된 표준을 더욱 많이 개발하는 데에 앞장서려고 한다"며 "당사가 쌓아온 자동차 소프트웨어 업계에서의 경험과 전문성을 바탕으로 앞으로도 더욱 고객사들을 위해 eSync와 호환되는 최상의 무료 소프트웨어 업그레이드 솔루션 개발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KIPOST(키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키워드

Tags #eSync #모비카 #몰렉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