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력 전압 범위 4.0V~13.5V로 넓고 USB 타입C CC 감지 기능도 갖춰

마우저가 맥심인터그레이티드의 스위치 모드 강압 충전장치를 공급한다./마우저

마우저일렉트로닉스가 맥심인터그레이티드의 스위치 모드 강압 충전장치 'MAX77860'을 공급한다고 5일 밝혔다. 

이 제품은 고성능, 넓은 입력 전압 범위, USB Type-C CC 감지 기능을 특징으로 한다.

단일 셀(1S) 리튬-이온 또는 리튬 폴리머 애플리케이션용 USB Type-C 충전, 휴대용 의료장비, 휴대용 산업용 장비, 휴대용 POS기에 사용하기 적합하고, 스마트폰과 사물인터넷(IoT) 기기에도 이상적인 제품이다.

'MAX77860'는 입력 전압 범위가 4.0~13.5V로, USB Type-C CC 감지 기능을 지원하며, USB 온더고 부속품에 전력을 공급하는 역방향 부스트 기능도 갖췄다. USB와 고전압 어댑터에 모두 사용할 수 있는 집적형 스위치 2개와 단일 입력장치도 포함됐다.

I²C 프로그래밍 가능한 설정을 이용하면 다양한 시스템 부하와 배터리 크기를 수용할 수 있다. 최대 14V의 입력 과전압 이벤트로부터 보호되며, 입력 전류 4.0A 제한, 배터리 충전 전류 3.15A 제한 같은 특징을 갖췄다.

특별히 설계된 CC, CV, 다이 온도 조정 알고리즘을 내장했고, 배터리 전압, 충전 입력 전압 및 전류, 배터리 온도, 충전/방전 전류를 모니터링하는 아날로그디지털컨버터(ADC)도 적용됐다.

MAX77860은 평가 보드(보드 내장형 MAX77860 충전장치와 집적형 I²C 인터페이스 포함) 및 MINIQUSB 통신 장치 1개를 포함하는 MAX77860 평가 키트가 지원된다.

 

저작권자 © KIPOST(키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