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데이터 보안 솔루션 전문업체 인스피언(대표 최정규)은 경북 경산시청에 통합로그관리 솔루션 ‘애니몬 PLUS(플러스)’를 공급했다고 3일 밝혔다.

경산시는 8개 읍면과 7개의 동, 인구 27만으로 구성된 기초자치단체다.

보안 사고가 일어났을 때 사고 인지 시점부터 사고 발생 원인, 유출 경로, 공격자를 추적하는데 이 때 가장 중요한 단서가 로그(log)다. ‘애니몬 PLUS’는 정보기술(IT)인프라에서 매일 발생하는 대용량 로그를 수집·통합관리하고 로그를 분석 해주는 솔루션이다. 수집된 로그를 기반으로 상관관계 분석을 통해 빠르게 문제를 추적할 수 있고 로그에 대한 통합관리로 개인정보보호법, 정보통신망법, 전자금융거래 및 신용정보보호법의 다양한 컴플라이언스를 준수할 수 있도록 해준다.

경산시청에 공급하는 솔루션은 센터-사이트(Center-Site) 구조로 구성돼 200여대의 네트워크 장비, 가상사설망(VPN) 장비의 로그를 수집 및 분석하게 된다.

경산시청 관계자는 “지속적으로 늘어나는 장비와 이에 따른 로그를 어떻게 관리해야 할지 고민이었다"며 “애니몬 PLUS 도입으로 다양한 로그관리 및 데이터 분석이 가능해졌을 뿐만 아니라 각종 컴플라이언스 준수까지 가능해져 업무의 어려움이 해결됐다”고 말했다.

한편, 애니몬 PLUS는 경산시청뿐 아니라 현재 금융권과 공공기관 등에 지속적으로 신규 구축되고 있다.

최정규 인스피언 대표는 “애니몬 PLUS를 실시간 보안 빅데이터 분석 플랫폼으로 업그레이드하고 있으며 업그레이드된 차세대 통합로그관리 솔루션으로 전국 파트너사와 함께 통합로그 시장을 주도하겠다”고 말했다. 

인스피언은 종합 IT컨설팅 업체로, 지난 2009년 6월 설립됐다. SAP 전사자원관리(ERP) 컨설팅과 SAP DB 암호화 솔루션, SAP 접근제어 솔루션 등을 제공한다. 현재 국내 대기업 포함 250여 고객을 보유하고 있다. 

▲인스피언의 실시간 로그 관리 솔루션 '애니몬플러스'. /인스피언
▲인스피언의 실시간 로그 관리 솔루션 '애니몬플러스'. /인스피언

 

저작권자 © KIPOST(키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