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픈소스 기반 기업용 검색솔루션 업체인 미국 루시드웍스(lucidworks)는 시장조사기관 포레스터 리서치(Forrester Research)가 발간한 '2019년 2분기 포레스터 웨이브: 코그니티브 서치(The Forrester Wave: Cognitive Search, Q2 2019)' 보고서에서 제품 로드맵, 고객서비스, 전반적인 실행력 및 커뮤니티 부문 최고 점수를 획득해 리더로 선정됐다고 3일 밝혔다.

이 회사 '루시드웍스 퓨전(Lucidworks Fusion)'은 디지털 작업 환경을 활성화하거나 전자상거래에 쓰인다. 포춘100 대 기업 중 34개사가 이 솔루션을 사용한다. AT&T, 허니웰(Honeywell), 모건스탠리(Morgan Stanley), 레드햇(Red Hat), 레딧(Reddit), 스테이플스(Staples), 우버(Uber) 및 미국 통계국(US Census) 등이 고객이다.

윌 헤이스(Will Hayes) 루시드웍스 CEO는 "직원 및 고객들은 끊임없이 정보를 필요로한다. 검색은 필요한 정보에 액세스하는 가장 보편적인 방법이다”며 “루시드웍스는 직원들이 보다 현명한 비즈니스 의사 결정을 내릴 수 있게 해주는 데이터와 통찰력을 이용할 수 있게 해주고 소비자들에게 더 즐거운 온라인 쇼핑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솔루션을 개발했으며, 고객들에게 AI 기반 검색 기능을 제공하여 데이터 관련 문제를 해결함으로써 보유한 정보에서 최대의 가치를 얻을 수 있도록 지원한다"고 말했다.

▲포레스트웨이브가 평가한 루시드웍스 기업 평가 수치.
▲포레스트웨이브가 평가한 루시드웍스 기업 평가 결과.

 

저작권자 © KIPOST(키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