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그비 기반 스마트 조명 솔루션 빠르고 쉽게 개발

실리콘랩스(지사장 백운달)와 조명 업체 시그니파이(Signify)는 '프렌즈 오브 휴 프로그램(Friends of Hue program)' 생태계 협력사들이 '필립스 휴(Phlilips Hue) 시스템'을 위한 스마트 조명 스위치를 개발할 수 있도록 협력하기로 했다고 23일 밝혔다.

실리콘랩스는 지그비 클러스터 라이브러리, 소프트웨어 툴, 레퍼런스 애플리케이션 및기술 전문성을 제공한다. 이를 통해 프렌즈 오브 휴 프로그램 참여 기업들이 필립스 휴 스마트 조명 시스템과의 매끄러운 호환성을 보장하는 조명 스위치 제품을 보다 신속하게 설계·제작하도록 지원한다. 

프렌즈 오브 휴 에코시스템을 통해, 써드파티 벤더와 브랜드들은 지그비 기반 스마트 조명 솔루션 선도기업인 필립스 휴의 시스템과 매끄러운 연동과 상호운용이 가능한 스마트 조명 제품을 제작할 수 있다. 

프렌즈 오브 휴 프로그램의 핵심 파트너인 실리콘랩스는 시그니파이(Signify)와 긴밀히 협력해오면서, 필립스 휴 앱에서 사용하기 편리한 설정이나 휴 클라우드를 통한 펌웨어 업데이트 배포 같은 첨단 조명 스위치 기능을 구현할 수 있도록 지그비 클러스터를 정의하고 호환 소프트웨어를 제공한다. 

실리콘랩스의 지그비 소프트웨어 개발 키트(SDK)는 프렌즈 오브 휴 규격을 구현, 써드파티 벤더들이 필립스 휴와의 매끄러운 운용을 인증 받은 기기를 제작할 수 있게 해준다.  

최종 사용자가 기존의 벽면 매립형 스위치를 사용해 스마트 조명을 끌 경우, 조명의 전원이 끊기기 때문에 앱이나 음성 명령, 예약 또는 센서를 사용해 제어할 수가 없다. 프렌즈 오브 휴 스위치 제품들은 벽면 스위치로부터 직접 제어가 가능한 신뢰성 높은휴 스마트 조명 제어 기능을 구현, 조명기구들이 ‘상시 대기’ 상태를 유지하도록 한다. 

매트 선더스(Matt Saunders) 실리콘랩스 IoT 제품 및 애플리케이션 담당 부사장은 “실리콘랩스는 메시 네트워킹 분야 15년 이상의 경험과 2억5000만 대 이상의 메시 노드 설치 실적을 갖고 있다"며 "점점 더 늘어나는 프렌즈 오브 휴 파트너 네트워크와 함께 IoT를 위한 첨단 스마트 조명 솔루션의 혁신을 지속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KIPOST(키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