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놀로지, 시놀로지NAS 운영체제(OS) DSM 6.2.2 업그레이드
시놀로지, 시놀로지NAS 운영체제(OS) DSM 6.2.2 업그레이드
  • 김주연 기자
  • 승인 2019.04.25 12: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마트 업데이트, 스냅샷 복제, 스토리지 매니저 기능 등 추가

시놀로지는 전세계 기업들이 시놀로지NAS에 호스팅 된 데이터 및 워크로드를 편리하고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운영체제(OS) '디스크스테이션 매니저(DSM) 6.2.2'를 출시했다고 25일 밝혔다.

'DSM 6.2.2'는 스마트 업데이트(Smart Update) 등의 새로운 기능들을 비롯해 성능, 안정성, 사용자 경험 최적화를 통해, IT 관리자가 잠재적인 운영 위험을 제어 및 완화할 수 있도록 한다.

시놀로지NAS는 새로운 DSM 버전이 출시되면 자동으로 체크리스트를 실행, 사용자가 현재 실행 중인 서비스에 따라 업데이트 설치가 필요할 때 공지를 해준다. 특히 업데이트가 환경에 미치는 영향을 검토하고 평가할 전담 IT 인력이 부족한 중소기업에 유용하다.

스냅샷 복제(Snapshot Replication), iSCSI 매니저(iSCSI Manager), 시놀로지 고가용성(Synology High Availability)은 보다 세밀한 옵션을 제공해 관리자가 업무 환경에서 일관된 성능을 유지할 수 있도록 한다.

더 많은 정보와 문제 해결 팁을 갖춘 스토리지 매니저(Storage Manager) 기능도 적용됐다. 혼동과 인적 오류를 줄이고 사용자가 잠재적인 문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안내한다. 또한, 다양한 스토리지 관리 전반에 걸쳐 보다 나은 사용자 경험을 제공함으로써 사용자들을 지원한다.

사용자들이 볼륨, LUN, 구성을 포함한 전체 시스템 마이그레이션을 보다 쉽게 완료할 수 있도록 하는 마이그레이션 어시스턴트 기능도 추가할 계획이다.

고가용성, 비디오 서베일런스, 중앙 관리 패키지에는 2023년 6월까지 보안 업데이트 및 주요 수정이 지원된다. 시놀로지는 장기적인 지원을 통해, 기업들이 오랜 기간 동안 안정적인 업무 환경을 유지하고 적절한 시기에 새로운 주요 버전의 배포를 계획할 수 있도록 할 방침이다.

휴이트 리(Hewitt Lee) 시놀로지의 제품 관리 그룹 디렉터는 “DSM 6.2는 출시 첫 해에 340만 대 이상의 시놀로지 NAS에서 구동되면서 현장에서 탁월한 신뢰성을 입증했다"며 "DSM 6.2.2를 활용, 사용자들이 시스템에 대한 높은 제어력을 가지면서 유지 관리에 소요되는 번거로움은 줄일 수 있게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