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피니언, 고신뢰성 IGBT 모듈 'XHP3' 출시… 전압 범위 3.3kV~6.5kV

인피니언테크놀로지스(지사장 이승수)는 고전압 전력 절연게이트양극성트랜지스터(IGBT) 모듈 'XHP3'을 출시했다고 24일 밝혔다.

 

▲인피니언이 고전압 IGBT 모듈 'XHP3'을 출시했다./인피니언
▲인피니언이 고전압 IGBT 모듈 'XHP3'을 출시했다./인피니언

인피니언의 'XHP' 제품군은 고전력 시스템을 위한 유연한 IGBT 모듈 플랫폼으로, 1T세대(XHP1)부터 이번 3세대 제품까지 크기(140×100×40㎜)가 같다.

'XHP3'은 3.3kV~6.5kV의 전압 범위를 가진 기기에 적합하다. 기생 인덕턴스가 낮은 대칭형 설계가 가능해 스위칭 동작이 크게 개선됐다. 트랙션, 상용, 건설, 농업용 차량 및 중전압 드라이브 등 까다로운 시스템에도 적합하다.

인피니언은 고객의 요구를 반영, 6kV 절연 타입 모델(FF450R33T3E3)과 10.4kV 절연타입  모델(FF450R33T3E3_B5)을 동시에 출시했다. 초음파 용접 단자 및 질화 알루미늄 기판, 알루미늄 실리콘카바이드(AlSiC) 복합재로 된 베이스 플레이트가 사용돼 신뢰성과 견고성이 높다.

고전력 IGBT 모듈은 보통 병렬로 연결해 쓴다. 개발자는 필요한 수의 XHP3 모듈을 병렬로 연결하여 원하는 전력 레벨을 쉽게 설계할 수 있다. 

용랑을 쉽게 확장하기 위해 인피니언은 스위칭 특성과 컨덕션 특성을 매칭시킨 그룹화된 디바이스를 제공한다. 그룹화된 모듈을 사용하면 최대 8개의 XHP3 디바이스를 병렬로 연결할 때 디레이팅이 필요 없다.

저작권자 © KIPOST(키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