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지 부품 업체 호크아이와 협력, 중국 내수차 전용 레이더 레퍼런스 설계 개발

NXP반도체는 중국 차량용 레이더 업체 호크아이테크놀로지(Hawkeye Technology)와 새로운 전략적 협력 및 투자 협약을 체결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협력은 중국 국내 1차 부품 업체(Tire 1)들이 완벽한 레이더 시스템 솔루션 및 레퍼런스로 복잡한 설계의 어려움을 해결하도록 지원하기 위해 추진됐다. 특히 중국 내에서 레이더를 제조할 수 있게 하는 데 초점을 맞출 계획이다.

호크아이는 77㎓ 레이더에 대한 전문성과 엔지니어링 기술진, 중국 난징 둥난대학교 내 최신 연구 단지를 제공한다. 양사는 엔지니어링 인력으로 NXP반도체의 레이더를 기반으로 한 중국 내수 차량용 레퍼런스 설계를 만들 계획이다.

중국 자동차 레이더 센서 시장은 세계 시장 성장 속도보다 2배 빠르게 커지고 있다. 중국 신차평가프로그램(C-NCAP)에서 사각 지대 감지, 자동 비상 제동, 전후방 교차 교통 탐지, 정밀 환경 매핑 등 안전관련 애플리케이션의 추가 구현 및 혁신을 의무화했기 때문이다.

현재 자동차 시장 분석에 따르면 2020년 레이더 기술은 전체 출시 신차의 50%에 사용될 전망이다.

NXP는 첨단 운전자 지원 로드맵 차기 단계의 핵심적 기술인 무선통신(RF) 상보성금속산화물반도체(CMOS) 기반 77㎓ 차량용 레이더 센서 분야의 선도 업체다. 이 첨단 기술은 취약한 도로 사용자와 전체 및 서라운드 뷰 애플리케이션, 궁극적 솔루션인 이미징 레이더의 탐지 및 분류를 처리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개발될 예정이다.

이미징 레이더는 비용 부담이 크고 공간 차지가 큰 기술을 곧 대체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NXP는 레이더 센서 및 S32 프로세싱 포트폴리오 성공과 중국 유수 엔지니어링 인재들과의 제휴를 통한 대규모 상용 구현에 기반해 개발을 이어 나가고 있다.

커트 시버스 NXP 반도체 사장은 “호크아이와의 협력은 중국 시장에 대한 NXP의 확신과 이 시장에 지속적인 투자를 이어가겠다는 우리의 의지를 보여주는 증거”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KIPOST(키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