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상거래 플랫폼 카페24가 엔터테인먼트 사업까지 지원에 나섰다. 첫 사례로 SM엔터테인먼트(이하 SM)가 카페24 솔루션으로 구축한 온라인 스토어를 통해 글로벌 이커머스 시장에 진출한다.

▲SM엔터테인먼트가 '에스엠타운 앤드스토어' 온라인 스토어를 카페24솔루션으로 구축해 공식 오픈했다.

카페24(대표 이재석)는 SM이 카페24 솔루션으로 구축한 공식 온라인 스토어 ‘에스엠타운 앤드스토어(SMTOWN &STORE)’를 공식 오픈한다고 2일 밝혔다.

SMTOWN &STORE는 카페24 솔루션을 통해 한국어, 영어, 일본어, 중국어 등 4개 언어권 별 쇼핑몰로 구축됐다. 페이팔, 알리페이, 편의점 결제 등 해외 결제 시스템을 적용해 현지화된 온라인 쇼핑 환경을 제공한다.

전 세계 팬들은 SM 소속 아티스트들의 음반, 화보, 굿즈는 물론 셀러브리티가 추천하는 뷰티, 패션, 리빙 등 다양한 라이프 스타일 상품을 손쉽고 편리하게 구매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개인별 맞춤 상품 추천 서비스, 아티스트 추천 상품 서비스 등 다양한 쇼핑 서비스를 통해 최상의 쇼핑 환경도 경험할 수 있다.

앞으로 카페24는 SM의 성공적인 글로벌 진출을 위해 글로벌 물류∙배송, 해외 번역, 고객응대 등 최적화된 비즈니스 서비스를 지원할 계획이다.

이재석 카페24 대표는 “카페24를 통한 SM의 글로벌 진출이 한류 콘텐츠 위상을 높이고 나아가 전 세계에서 경쟁력을 더욱 강화하는 계기가 됐으면 하는 바람이”이라며 “다양한 국내 기업들이 글로벌 이커머스 시장으로 손쉽게 진출하고 성공할 수 있도록 끊임없이 플랫폼을 고도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KIPOST(키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