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피니언, 업계 최초 출시… 개발 기간 및 유지 비용 감소 효과도

인피니언테크놀로지스(지사장 이승수)는 업계 최초로 산업용 시스템을 위한 보안 플랫폼모듈(TPM)을 출시했다고 2일 밝혔다.

 

▲인피니언이 산업용 보안플랫폼모듈(TPM)을 내놨다./인피니언
▲인피니언이 산업용 보안플랫폼모듈(TPM)을 내놨다./인피니언

TPM은 커넥티드 기기 내 민감한 데이터를 보관하는 일종의 금고 역할을 한다. 사이버 공격으로 인한 데이터 손실 및 생산 손실의 위험을 낮춰준다. 보안 솔루션 추가로 인한 개발 기간을 줄일 수 있고, 유지 비용도 아낄 수 있다.

인피니언이 선보인 산업용 TPM은 '옵티가(OPTIGA) SLM 9670'으로 산업용PC, 서버, 산업용 컨트롤러 또는 엣지 게이트웨이의 무결성과 ID를 보호한다. 클라우드 인터페이스 및 커넥티드 자동화 공장의 중요한 위치에 저장된 민감한 데이터의 접근 권한을 제어한다.

산업용 기기 제조업체는 검증 및 인증된 인피니언 TPM을 사용, IEC62443 국제표준에서 요구하는 보안 레벨을 달성하고 인증 과정을 가속화할 수 있다. 

'OPTIGA TPM SLM 9670'은 TCG(Trusted Computing Group)의 TPM 2.0 표준을 완벽하게 만족한다. CC(Common Criteria)에 따라 독립적인 시험 연구소에서 인증을 받았다. 

20년 서비스 수명과 칩의 펌웨어 업데이트가 가능해 TPM은 산업 환경에서 발생할 수 있는 장기적 보안 위험에 대처할 수 있다. 

영하 40℃부터 영상 105℃의 온도 범위에서 동작하며, 산업용 JEDEC JESD47 표준 인증을 획득, 견고성과 품질 면에서 산업 부문의 엄격한 요구사항을 만족한다.

저작권자 © KIPOST(키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