절연형 아날로그 증폭기와 전압 센서, 델타시그마 변조기(DSM) 등

실리콘랩스(지사장 백운달)는 주변 온도 변화에 대한 드리프트가 낮으면서 전류와 전압을 정확하게 측정할 수 있도록 설계된 절연형 아날로그 증폭기와 전압 센서, 델타시그마 변조기(DSM) 제품군 'Si89xx'을 출시했다고 19일 밝혔다. 

 

▲실리콘랩스는 주변 온도 변화에 대한 드리프트가 낮으면서 전류와 전압을 정확하게 측정할 수 있도록 설계된 절연형 아날로그 증폭기와 전압 센서, 델타시그마 변조기(DSM) 제품군 'Si89xx'을 출시했다./실리콘랩스
▲실리콘랩스는 주변 온도 변화에 대한 드리프트가 낮으면서 전류와 전압을 정확하게 측정할 수 있도록 설계된 절연형 아날로그 증폭기와 전압 센서, 델타시그마 변조기(DSM) 제품군 'Si89xx'을 출시했다./실리콘랩스

Si89xx는 강건한 3세대 절연 기술을 기반으로 하며 전압, 전류, 출력, 패키지 별로 다양한 옵션을 제공한다. 이를 통해 개발자는 전기자동차(EV) 배터리 관리 및 충전 시스템, DC/DC 컨버터, 모터, 태양 및 풍력 터빈인버터 등 광범위한 산업 및 신재생에너지 애플리케이션 개발 시 자신의 설계에 적합한 옵션을 선택, 부품비용(BOM)과 보드면적을 줄일 수 있다.

전류와 전압의 정밀한 측정은 전력 제어 시스템의 정확한 동작을 위해 필수적이다. 

효율을 극대화하고 고장이나 부하 변동에 신속히 대응하기 위해 시스템 컨트롤러는 고전압 레일로부터 전류와 전압에 대한 정확한 정보를 파악할 수 있어야 한다. 

실리콘랩스의 3세대 절연 기술은 엄격한 산업용 요구사항을 뛰어넘어 1414V의 절연 작동 전압과 13kV의 바이폴라 서지 내성을 제공하면서폭 넓은 온도 변화로부터 컨트롤러를 안전하게 유지해준다. 

현재 실리콘랩스는 업계에서 가장 방대한 전류 및 전압 센서 제품 포트폴리오를 제공한다. Si89xx 제품군은 션트-전류 감지에 최적화한 절연형 아날로그 증폭기(Si892x), 범용 전압 감지에 최적화한 절연형 아날로그 증폭기(Si8931/2), 전압 감지에 최적화한 절연형 DSM 디바이스(Si8935/6/7), 션트-전류 감지에 최적화한 절연형 DSM 디바이스(Si8941/6/7) 등으로 나뉜다.

자동차 배터리와 모터/태양광 인버터 시스템은 신뢰성 높은 전류 모니터링 기능과 함께 강건한 잡음 내성을 필요로 한다.

Si89xx디바이스는 경쟁 제품보다 최대 3배 더 높은 공통모드 과도내성(CMTI)을 제공한다. 이 디바이스는 빠른 과도변화에 대해 75kV/µs의 내성을 나타내 까다로운 산업용 애플리케이션에서 신뢰성 높고 정확한 전류 판독 기능을 보장한다. 

또한 Si89xx 제품군은 하이-사이드 공급 전압이 탐지되지 않을 경우, 호스트 컨트롤러에 대한 페일-세이프 알림 기능을 지원한다. 

오프셋 오차와 이득 오차가 각각 ±40µV, ±0.1%로 낮아 정확한 측정이 가능하다. 통상적인 오프셋 드리프트는 ±0.15µV/˚C, 통상 이득 드리프트는 –6ppm/˚C로 낮아 동작 온도 범위 걸쳐 뛰어난 정확도를 보장한다. 

통상적인신호대잡음비(SNR)는 업계 최고 수준인 최대 90dB를 나타낸다. 독창적인 저전력 모드는 절연벽의 한쪽에서 전압이 제거될 때마다 자동으로 다른 쪽 절연벽 상에서 전류 소모를 약 1mA까지 줄임으로써, 컨트롤러가 간단한 FET로 전력을 관리할 수 있게 해준다. 

브라이언 미르킨(Brian Mirkin) 실리콘랩스 부사장 겸 전력 제품 총괄 매니저는 “우리의 1세대 및 2세대 혼성신호 절연 기술은 지난 10여 년 동안 실리콘랩스 디지털 절연 제품의 엄청난 성공을 견인해 왔는데, 이번 Si89xx 디바이스에 적용된 3세대 기술은 이전 세대 기술들을 능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KIPOST(키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키워드

Tags #실리콘랩스 #절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