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피니언, MOSFET 내장 고집적 전력 IC 'TLE985x' 출시

인피니언테크놀로지스(지사장 이승수)는 새로운 내장형 전력 집적회로(IC) 제품군 'TLE985x'를 출시했다고 5일 밝혔다.

 

▲인피니언이 MOSFET 내장 전력 반도체 'TLE985x' 제품군을 출시했다./인피니언
▲인피니언이 MOSFET 내장 전력 반도체 'TLE985x' 제품군을 출시했다./인피니언

이 제품군은 2상 직렬(DC) 및 단상 브러쉬리스 DC 모터용으로 AEC Q100을 충족하는 고집적 H-브리지 드라이버 모터 제어 솔루션을 제공한다. 선루프나 윈도우 리프트 등 저가형 모터 제어 기기에서 릴레이 대신 쓸 수 있다.

'TLE985x'은 적응식 금속산화물반도체 전계효과트랜지스터(MOSFET) 드라이버를 포함하고 있다. 릴레이를 MOSFET으로 전환하면 높은 수준의 통합으로 시스템 비용을 낮출 수 있다. 

펄스폭변조(PWM) 제어와 캘리브레이션이 된 전류 검출 증폭기를 제공해 모터 전류를 조절할 수 있고 시스템의 필요에 따라 기계 장치와 모터를 최적화할 수 있다. 또한 회로 보드와 모터를 소형화하고, 동시에 향상된 노이즈 동작을 달성할 수 있다.

'TLE985x'는 Arm 코어텍스(Cortex)-M0 프로세서와 모터 제어, 전원 공급, 통신에 관련된 주변장치 기능들을 통합했다. 온도와 배터리 전압, 4개 모니터링 입력을 측정할 수 있는 2개 측정 유닛(아날로그-디지털 컨버터)을 제공하므로 핀을 절약할 수 있다. 

이들 입력을 곧바로 배터리 전압을 사용해서 작동할 수 있어 외부적 전압 분할기나 셧다운 트랜지스터 같은 추가적인 소자들을 필요로 하지 않으므로 비용을 절약할 수 있다. 또한 이들 칩 제품은 LIN을 지원하는 2개 전이중 직렬 인터페이스(UART)를 제공한다.

제어 알고리즘을 사용해 필요한 스위칭 시간에 따라서 게이트 전류를 자동으로 조절, 시스템 차원에서 MOSFET 파라미터를 보정할 수 있다. 그러므로 전자기 방사(EME)와 전력 손실(짧은 데드 타임) 둘다 고려해서 시스템을 최적화할 수 있다.

이 시리즈는 다양한 플래시 크기(48~96KB)와 온도 범위(Tj 최대 175°C)로 5가지 구성의 제품을 포함한다. 또한 단방향 또는 양방향 DC 모터 용으로 각기 다른 숫자의 하프 브리지 드라이버를 제공한다.

모든 TLE985x 제품은 인피니언의 다른 임베디드 파워 제품(TLE984x, TLE986x, TLE987x)과 동일한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 플랫폼을 기반으로 해 제품들 간에 소프트웨어를 재사용할 수 있다. 

저작권자 © KIPOST(키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키워드

Tags #인피니언 #TLE985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