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석 카페24대표(사진 오른쪽)와 카렌 테오 페이스북 아시아태평양 중소비즈니스 총괄이 협약식을 교환하고 있다. /사진=카페24
이재석 카페24대표(사진 오른쪽)와 카렌 테오 페이스북 아시아태평양 중소비즈니스 총괄이 협약식을 교환하고 있다. /사진=카페24

전자상거래 플랫폼 카페24는 페이스북 아시아태평양지역(APAC: Asia Pacific)본부와   ‘글로벌 전자상거래 사업자의 페이스북 마케팅 지원 강화’를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28일 밝혔다.

앞서 22일 싱가포르 페이스북 APAC 본부에서 열린 협약식에서 양사는 ▲플랫폼 연동 강화를 통한 마케팅 효율 제고 ▲아태지역 전자상거래 시장 트렌드 정보 제공을 위한 해외 진출 전략 세미나 개최 ▲전자상거래 특화 페이스북 마케팅 전문가 육성 등에 대해 협력하기로 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이재석 카페24 대표, 카렌 테오 페이스북 APAC 중소비즈니스 총괄, 조용범 페이스북 동남아시아지역 대표 등 양사 주요 관계자가 참석했다.

이재석 대표는 “페이스북은 전 세계 소비자를 연결하는 글로벌 마케팅 핵심 채널”이라며 “페이스북과 지속적인 협력 강화로 쇼핑몰 운영자들에게 고도화된 마케팅 기능을 제공하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페이스북 APAC 본부는 한국을 비롯한 일본⋅인도⋅베트남⋅필리핀⋅태국 등 총 40개국 이상 지역을 총괄하고 있다. APAC은 최근 2년간 증가한 전세계 페이스북 실사용자 수의 약 60%를 차지할 만큼 높은 성장잠재력으로 페이스북 내에서도 크게 주목 받고 있다.

 

저작권자 © KIPOST(키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