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트라타 개발자 스튜디오 및 IoT, 차량용 솔루션 등

온세미컨덕터는 독일 뉘른베르크에서 열리는 '임베디드 월드 2019(Embedded World 2019)'에서 새롭게 출시한 스트라타 개발자 스튜디오(Strata Developer StudioTM) 설계 지원 도구를 전시한다고 25일 밝혔다.

 

▲온세미컨덕터의 ‘스트라타 개발자 스튜디오’./온세미컨덕터
▲온세미컨덕터의 ‘스트라타 개발자 스튜디오’./온세미컨덕터

건물 자동화, 스마트 홈, 소비자, 인더스트리 4.0을 겨냥한 사물인터넷(IoT)용 솔루션, 차세대 차량용 시스템과 머신 비전(machine vision)을 위한 첨단 이미지 센싱 데모도 시연한다. 

'스트라타 개발자 스튜디오'는 제품 평가와 설계에 사용할 수 있는 클라우드 연결 개발 환경이다. 엔지니어들이 평가 및 개발 보드 작업을 한층 신속하고 수월하게 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엔트라타는 자료와 제품 정보, 설계, 애플리케이션 노트, 참조 설계, 기타 중요한 프로젝트 정보에 신뢰할 수 있는 최신 소스와 자동화된 클라우드 연결 솔루션을 제공한다.

온세미컨덕터는 배터리가 필요 없는 센서 노드부터 비전 시스템에 이르는 IoT 구현에 사용할 수 있는 다양한 저전력 솔루션도 선보인다. 업계 선도적 무선통신(RF) 및 전력 관리 기술은 제조사가 광자 또는 이동에서 하베스팅한 에너지로 첨단 IoT 설계를구동할 수 있는 능력을 제공해 배터리가 필요 없는 IoT 노드를 실현한다. 

온세미컨덕터는 흥미로운 데모 시연을 통해 에너지 하베스팅으로 배터리 없는 IoT 센서 노드를 현실화하는 방법을 보여줄 예정이다. 환경 및 가속 센서와 업계 최저전력 블루투스 저에너지(Bluetooth Low Energy) 무선 기술을 함께 사용해 낙하 감지, 실내 대기질 모니터링, 야외 오염 관리 등의 시스템을 구현한다.

오디오는 IoT 내에서 중요성이 높아지고 있으며, 에지 디바이스 내 음성 명령부터 고 충실도 음악에 이르는 여러 새로운 기능을 구현한다. 온세미컨덕터의 고집적 초저전력 오디오 프로세서 'LC823450'는 음성 제어 건물 관리 시스템, 스마트 홈 자동화, 오디오 스트리밍 등과 같은 수 많은 애플리케이션에 사용할 수 있다.

PoE(Power over Ethernet) 기반 스마트 조명 데모 시연에서는 새로운 IEE 802.3bt 업계 표준을 완벽하게 준수하는 온세미컨덕터의 PoE 디바이스 제품군을 보여준다. 최대 100W에 달하는 고전력 애플리케이션을 지원하는 PoE 디바이스는 제조사들이 로컬라이제이션과 더 높은 컬러 렌더링 지수와 같은 액티브 조명 개념을 구현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또 저전력 환경 센서와 'RSL10' SIP(System in Package)가 제공하는 블루투스 5 기술을 결합한 RSL10 센서 개발 키트(RSL10 Sensor Development Kit)로 서비스 제공 업체가 스마트 기술을 적용해 작업자 안전을 모니터링하는 방법을 시연할 예정이다. 이 기능은 자전거나 오토바이 헬멧 등과 같은 소비자 애플리케이션에 적용해 낙상이나 잠재적인 부상 등의 사고를 감지하고 경고 신호를 보내는데 사용될 수 있다.

첨단운전자지원시스템(ADAS)과 자율주행을 위한 차량용 이미지 센서도 전시된다. 하이 다이나믹 래인지(High Dynamic Range)와 동급 최강의 저조도 성능을 보여주는 온세미컨덕터의 이미지 센서는 확장 가능한 자동차 인증 플랫폼에서 사용할 수 있다. 임베디드 머신 비전애플리케이션의 경우, 저전력 기능과 독특한 장면 상황 감지 기능이 특징인 최신 글로벌 셔터 기술 데모 시연도 있을 예정이다. X-클래스 CMOS 이미지 센서 제품군은 고속 머신 비전과 같은 까다로운 산업용 애플리케이션에 업계 선도적 이미지 품질을 제공한다.

저작권자 © KIPOST(키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키워드

Tags #온세미컨덕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