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물인터넷(IoT)과 4차 산업혁명 속 스마트 반도체는?
사물인터넷(IoT)과 4차 산업혁명 속 스마트 반도체는?
  • 김주연 기자
  • 승인 2019.02.13 13: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3~15일 강원도 웰리힐리파크에서 2019 한국반도체학술대회 개최

한국반도체산업협회와 한국반도체연구조합, DB하이텍은 국내 최대 반도체 논문 발표대회 '한국반도체학술대회'를 13일부터 15일까지 강원도 횡성군 웰리힐리파크에서 개최한다고 13일 밝혔다.

 

'한국반도체학술대회'는 올해 26회째로, 이번 대회 주제는 ‘IoT와 4차 산업혁명 속 스마트 반도체(Smart Semiconductor in IoT and 4th Industrial Revolution)’다. 이번 대회에서는 총 815편의 논문이 발표되며 4차 산업혁명의 흐름 속에서의 최첨단 반도체 기술 트렌드에 대한 심도 깊은 토론의 장도 마련된다.

기조강연으로는 박병국 서울대 교수(신경계와 반도체 집적회로)와 이승수 인피니언테크놀로지스코리아 대표(자율주행과 차량용 반도체의 미래 동향)가 연단에 오른다.

전문강연 세션인 쇼트코스(Short Course)에서는 차세대 나노 디바이스와 메모리 기술, 자율주행 차량용 라이다(LiDAR) 및 이미지 센서에 대한 전문기술 교육이 진행된다.

세계적인 반도체 물리학자 故 강대원 박사를 기리는 강대원상 시상과 함께, ‘64Kilo에서 100Tera을 향한 미래 반도체의 전망과 도전’, ‘파워반도체 - 미래와 도전’을 주제로 한 패널토론이 진행될 예정이다.

한편 학술대회장을 맡고 있는 이윤종 DB하이텍 기술개발실 부사장은 "전 세계적으로 일어나고 있는 4차 산업혁명은 데이터 중심의 산업 패러다임을 바꾸고 있으며,그 어느 때보다도 반도체 산업의 장밋빛 미래에 대한 기대감을 갖게 한다”며 "이러한 시대적 변곡점에서 이번 반도체학술대회가 한국 반도체 산업의 미래방향에 대해 함께 고민하고 토론하는 협력의 장이 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