텔레칩스 셋톱박스용 신규 칩셋(Chipset) '라이언'… 14나노 핀펫 공정

텔레칩스는 셋톱박스용 신규 칩셋(Chipset) '라이언(Lion)'이 시나미디어(Synamedia)의 비디오 가드 솔루션을 통합, 4K 방송수신제한시스템(CAS) 인증을 획득했다고 12일 밝혔다.

 

CAS는 주문형 비디오(VoD)처럼 시청자가 계약한 방송 상품과 요금에 맞춰 방송 프로그램을 따로 제공할 때 쓰인다. 암호화 기술을 이용해 보호한 방송 신호를 전송하면, 특정 가입자의 디지털 수신기에서 이를 복호화·차단하는 식이다.

시나미디어는 세계 CAS 시장 1위로 이번 4K CAS 통합을 통해 더욱 강화된 보안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고 회사는 설명했다.

'라이언'은 14나노 핀펫(FinFET) 공정에서 제작돼 타사 제품보다 전력소모량이 적다. 안드로이드 TV P 버전을 지원하는데, 이 버전에서의 시나미디어 4K CAS 지원은 세계 처음이다.

김성재 텔레칩스 AC(Automotive&CE Business Unit) 사업부장은 “시나미디어와의 4K CAS 통합으로 더욱 강화된 보안 솔루션을 제공하게 됐다”며 “이번 협력으로 글로벌 유료방송사업자 진입에 더욱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KIPOST(키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키워드

Tags #텔레칩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