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크로소프트(MS) 애저에서 '엔비디아 쿼드로 가상 워크스테이션' 쓰자
마이크로소프트(MS) 애저에서 '엔비디아 쿼드로 가상 워크스테이션' 쓰자
  • 김주연 기자
  • 승인 2019.01.31 17: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차원(3D) 작업용 비주얼 컴퓨팅 플랫폼… AI 가속 렌더링, 실시간 대화형 시뮬레이션 등 지원

엔비디아는 자사의 '쿼드로 가상 워크스테이션(Quadro Virtual Workstation)'을 '마이크로소프트 애저(Microsoft Azure)' 마켓플레이스에서 이용할 수 있게 됐다고 31일 밝혔다. 

 

이를 통해 아티스트, 디자이너 및 엔지니어들은 위치나 기기의 종류에 관계없이 엔비디아 쿼드로가 제공하는 강력한 성능을 자유롭게 활용할 수 있게 됐다.

'엔비디아 쿼드로'는 워크스테이션, 데이터센터 서버, 가상 작업공간의 전문 3차원(3D)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독보적인 비주얼 컴퓨팅 플랫폼으로, 인공지능(AI) 가속 렌더링, 실시간 대화형 시뮬레이션과 같은 기능들을 지원한다.

MS 애저 클라우드 고객들은 필요에 따라 쿼드로 가상 워크스테이션의 고급 그래픽처리장치(GPU) 가속 기능을 손쉽게 구현할 수 있게 됐다.

각 조직의 IT 부서는 MS 애저 마켓플레이스에서 단 몇 분만에 GPU 가속 가상 워크스테이션을 간편하게 구동해 속도와 민첩성을 향상시키는 동시에, 엔드포인트나 백엔드 인프라 관리의 필요성을 제거할 수 있다. 

비즈니스 요구의 변화에 따라 확장 및 축소가 가능하며, 시간 단위로 사용 금액을 지불할 수 있을 뿐 아니라, 최신 드라이버와 업그레이드를 통해 최적화된 성능을 유지할 수 있다.

애저 마켓플레이스에서 이용 가능한 엔비디아 테슬라(Tesla) GPU 기반의 쿼드로 가상 워크스테이션은 온프레미스 데스크톱 가상화 환경(VDI)과 동일한 이점을 제공한다. IT 부서는 GPU당 24GB의 프레임 버퍼로 가장 까다로운 사용자를 지원할 수 있다. 또한, 클라우드에서 컴퓨팅 워크로드를 제공하는 동시에, 최고 성능으로 전문 워크플로우를 지원할 수 있다.

MS 애저에서 엔비디아 쿼드로를 이용하려면 MS 애저 마켓플레이스에 접속해 쿼드로 가상 워크스테이션 소프트웨어에서 엔비디아 가상머신 이미지(VMI)를 선택하면 된다. 물리적 하드웨어나 인프라를 구매할 필요 없이, 필요한 GPU와 vCPU, 메모리, 스토리지로 구성할 수 있다. IT 부서는 사용자들이 실행할 수 있는 애플리케이션만 설치하면 된다. 

간편한 대규모 클라우드 배포를 원하는 고객을 위해 테슬라 GPU 기반 쿼드로 가상 워크스테이션 인스턴스가 애저 윈도우 가상 데스크톱(Windows Virtual Desktop)을 지원한다. 윈도우 가상 데스크톱은 어느 디바이스에나 최상의 가상 데스크톱 경험과 원격 앱을 제공하며, 마이크로소프트 365와 애저를 결합해 사용자들에 유일한 멀티세션 윈도우 10 경험을 제공한다.

탈랄 알키나위(Talal Alqinawi) MS 애저 담당 수석 디렉터는 “우리는 퍼블릭 클라우드에서 최고 수준의 가장 광범위한 GPU 가속 기능을 제공하는데 집중하고 있다"며 "엔비디아 쿼드로 가상 워크스테이션은 MS 애저 상의 GPU 제품 선택 범위를 한층 확대시켜 클라우드에서 강력한 전문 워크스테이션을 제공한다”고 설명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