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GBT에 로직, 프로그래머블 보호 기능, 전용 드라이버 IC 통합

인피니언테크놀로지스(지사장 이승수)는 인덕션 난방(IH)을 위한 '트렌치스톱(TRENCHSTOP)' 기술의 절연 게이트 양극성 트랜지스터(IGBT) 'Protected' 제품군을 출시했다고 29일 밝혔다. 

 

▲
▲인피니언이 인덕션 난방(IH)을 위한 절연 게이트 양극성 트랜지스터(IGBT) 'Protected' 제품군을 출시했다./인피니언

이 제품군은 단일 IGBT에 로직 기능과 다양한 프로그래머블 보호 기능을 위한 전용 드라이버 IC를 통합했다.

'Protected F' 시리즈는 싱글-앤드 토폴로지를 사용하여 모든 IH 애플리케이션에 보다 높은 시스템 신뢰성을 보장하고 설계 및 프로그래밍 노력을 줄여준다.

빠르게 성장하는 IH 시스템 시장에서 고객사의 좋은 이미지를 제고하기 위해 보다 높은 수준의 성능과 고장에 대한 우수한 신뢰성이 요구된다. 

이를 위해 TRENCHSTOP 기술의 IGBT Protected 시리즈는 블로킹 전압, 정적 손실, 전도 손실 등 주요 파라미터를 고려하여 업계 최고 IGBT 성능을 제공한다. 또한 과전압, 과전류 및 과열에 대한 보호 기능을 통합하였다. 

이러한 기능을 추가적인 진단 기능과 결합하면, 디바이스 신뢰성은 마이크로컨트롤러 (MCU)와 독립적이다. 따라서 설계자는 복잡성과 비용을 줄이기 위해 최고 사양의 MCU를 사용하지 않아도 된다.

TRENCHSTOP 기술의 IGBT Protected 시리즈는 20A/1350V RC-H5 IGBT를 보호 게이트 드라이버 IC와 결합했다. IGBT와드라이버는 표준 TO-247 3핀 및 4핀 패키지와 동일한 크기와 단일 스크루 홀을 갖는 단일 TO-247 6핀 패키지로 제공된다. 

추가적인 핀은 고유의 액티브 클램프 제어, 오류 조건 통지 및 특수한 2레벨 턴온 게이트 구동 전류와 같은 별도의 기능을 위해 사용할 수 있다. 과전압 및 과전류에 대한 임계값은 고객의 필요에 맞춰 프로그래밍할 수 있다.

저작권자 © KIPOST(키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