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37~1020㎒ 대역 주파수 지원… 대기 시 전력소모량 최저 790㎁

마우저일렉트로닉스는 마이크로칩테크놀로지의 'SAM R34 LoRa 1㎓ 미만 시스템인패키지(SiP) 제품군을 공급한다고 25일 밝혔다. 

 

▲
▲마이크로칩테크놀로지의 'SAM R34 LoRa 1㎓ 미만 시스템인패키지(SiP) 제품군./마이크로칩

다양한 사물인터넷(IoT) 기기에서 업계 최고의 저전력 성능을 제공하는 SAM R34 SiP 제품군은 가로, 세로 각 6㎜의 소형 패키지에 32비트 마이크로컨트롤러 1개, 소프트웨어 스택, 1GHz 미만 LoRa 송수신기가 결합됐다.

마이크로칩의 SiP는 32비트 Arm Cortex-M0+ 코어 기반 마이크로칩의 SAM L21 마이크로컨트롤러(MCU)가 플래시 메모리 최대 256KB 및 RAM 40KB와 함께 내장됐다. 

UHF 송수신기는 LoRa 및 FSK 변조를 지원하며 137~1020㎒ 대역 주파수를 지원한다. 

외부 증폭이 없어도 최대 송신 전력 +20dBm을 제공한다. SAM R34 제품군은 마이크로칩의 LoRaWAN 프로토콜 스택이 지원되며, 클래스 A 및 클래스 C 최종 디바이스뿐만 아니라 독자적인 점대점 연결 기능도 구현 가능하다.

최저 소비 전류가 790nA인 수면 모드를 제공해 스마트 장치의 배터리 수명을 연장하고 전력 소비량을 줄이는 데 기여한다. USB 인터페이스를 갖춰 USB 동글을 사용하는 기기나 USB를 통한 소프트웨어 업데이트에 적합하다.

특히 스마트 농업, 스마트 시티 장치, 공급망 관리용 추적 장치등 다양한 배터리 전원식 및 센서 기반의 커넥티드 기기에 적합하다.

마우저는 또한 Atmel Studio 7 집적 개발 플랫폼이 지원되는 SAM R34 Xplained Pro 평가 키트의 재고도 보유 중이다. 이 키트에는 레퍼런스 설계와 소프트웨어 예제가 포함돼 엔지니어들은 SAM R34 기반의 LoRa 엔드 노드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할 수 있다. 

미국 FCC, 캐나다 IC, 유럽연합 RED 인증을 획득했으므로 여러 지역에서 정부의 지침을 준수하는 장치를 설계할 수 있다.

저작권자 © KIPOST(키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