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니웰, 'VM821Q1' 출시… 홀센서보다 고감도

하니웰 센싱 및 사물인터넷(Sensing&IoT) 사업부는 링마그넷 인코더의 속도, 방향 및 위치를 감지할 수 있는 4핀 이방성 자기저항(AMR) 센서 집적회로(IC) 'VM821Q1'을 출시했다고 18일 밝혔다.

 

▲하니웰 4핀 AMR 센서 IC 제품 VM821Q1./하니웰
▲하니웰 4핀 AMR 센서 IC 제품 VM821Q1./하니웰

보통 강자성 금속에서는 전류와 자기력의 방향이 평행이면 저항이 최대고, 수직 방향이면 저항이 최소가 되는데 이를 AMR 효과라고 한다.

'VM821Q1'은 새롭게 선보일 하니웰 AMR 센서 IC 4가지 신제품 중 첫 번째로 출시된 제품이다. 4핀 패키지 일체형 센서로, 링마그넷의 회전에 따른 속도와 방향을 오픈 컬렉터 형태의 쿼드러처 출력으로 제공한다.

AMR 브리지 구조로 홀센서보다 고감도이며, 더 큰 에어갭으로 인해 뛰어난 설계 유연성을 제공하며 조립공차를 향상시킬 수 있다. 

홀효과 및 GMR 기술 기반의 센서보다 고해상도, 더 정확한 성능 및 빠른 응답 속도를 제공하며 런아웃 또는 에어갭의 갑작스러운 변화에 영향을 받지 않는 출력을 제공하도록 최적화됐다. 자극 크기에 영향을 받지 않으므로 하나의 센서를 다른 링마그넷에 페어링해 사용할 수 있다.

인코더, 컨베이어 롤러, 펌프, 인덕션 모터, 컴프레셔, 휠 베어링 등 다양한 산업용 속도 및 위치 측정 기기에 사용할 수 있다. AEC-Q100H 및 ISO262 ASIL-B 규격을 준수하며, 사용자의 추가적인 보정작업이 필요하지 않아 설치 및 사용이 간편하다.

저작권자 © KIPOST(키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