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머슨, 클라이밋 통합 솔루션 시험실 개소… HVAC/R 검사

에머슨은 한국 등 동북아 고객들이 제품의 에너지 효율 향상 및 성능 최적화를 위해 다양한 실험과 검증을 할 수 있는 ‘클라이밋 통합 솔루션 시험실(Climate Integrated Solutions Laboratory)’을 부산에 설립했다고 27일 밝혔다.     

 

▲클라이밋 통합 솔루션 시험실의 제어룸./에머슨
▲클라이밋 통합 솔루션 시험실의 제어룸./에머슨

이번에 설립된 연구소는 최첨단 설비를 이용한 다양한 시험을 할 수 있다. 상업 및 주거용 냉난방 공조 시스템 및 냉동냉장 시스템에 대한 시장의 요구를 충족하기 위한 ‘클라이밋 통합 솔루션 시험실’은 온도 조절 관련검사부터 용적의 확장, 냉매의 유량, 과냉각 측정까지 HVAC/R 와 관련된 검사를 실시할 수 있다.

‘클라이밋 통합 솔루션 시험실’은 최대 20RT(냉동 톤)의 부하시험실과 최대 10RT의 건습도 시험실로 구성돼 냉난방 및 냉동제품의 냉동능력, 소비전력, 풍량 등을 다양한 모의환경 하에서 시험할 수 있다.

또 높은 안정성을 자랑하는 세미 방폭(Semi-Explosion Proof) 검사 시스템이 국내 최초로 구축돼, 보다 정교하고 포괄적인 통합 검사를 진행할 수 있다.

중/저온 냉동기(Refrigerating condensing unit, CDU), 공냉식 및 수냉식 칠러(air-cooled or water-cooled chiller), 항온 항습기(precision air conditioning), 에어컨, 공기열원 및 수열원 히트펌프 온수기(A/W and W/W heat-pump water heater), 지열 히트펌프(geo-thermal heat pump) 등을 포함해 다양한 제품을 시험할 수 있는 시설을 갖췄다.

하칸 에르다마(Hakan Erdamar) 에머슨 상업 및 주거용 부문 아시아, 중동 및 아프리카 지역 대표는 “국내 HVAC/R 관계자들이 최신 솔루션을 경험하고 다양한 시험을 통해서 최적의 결과를 얻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싶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KIPOST(키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키워드

Tags #에머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