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프트웨어로 성능 15% 향상… AMD, 라데온 아드레날린 2019 에디션 발표
소프트웨어로 성능 15% 향상… AMD, 라데온 아드레날린 2019 에디션 발표
  • 김주연 기자
  • 승인 2018.12.14 12: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초보자도 활용 가능한 직관적 인터페이스 채택… 음성으로 명령

AMD가 그래픽처리장치(GPU) '라데온'의 활용도를 대폭 넓혔다. 전례 없는 규모의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통해서다.

 

▲AMD가 라데온 GPU 소프트웨어를 대폭 업데이트했다./AMD
▲AMD가 라데온 GPU 소프트웨어를 대폭 업데이트했다./AMD

AMD는 '라데온 소프트웨어 아드레날린 2019 에디션(Radeon Software Adrenalin 2019 Edition)'을 14일 공식 출시했다고 밝혔다.

AMD 라데온 소프트웨어 아드레날린 2019 에디션은 오늘날 가장 인기 있는 게임 타이틀 중 일부에서 작년 대비 최대 15% 더 향상된 성능을 제공한다. 소비 전력 절감 툴인 AMD 라데온 칠(Radeon Chill)을 활용하면 특정 게임 타이틀에서 전력 소비를 최대 20% 감소시킨다.

AMD 라데온 리라이브(Radeon ReLive)는 업데이트된 AMD 링크(Link) 모바일 및 가상현실(VR) 애플리케이션(앱)과 결합돼 와이파이를 통해 PC 기반의 게임 및 영상을 독립형 VR 헤드셋과 다양한 안드로이드 및 iOS 기반의 스마트폰 및 태블릿에서 스트리밍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AMD 라데온 리라이브 소프트웨어는 기존 게임 화면 캡처, 전송 및 공유 기능은 물론 게임을 끄지 않고도 5~30초 길이의 게임 플레이 영상 클립 재생 및 GIF 생성 기능을 새롭게 제공한다. 

또 게임장면 편집 기능을 통해 더 많은 콘텐츠 제작 툴을 제공하며, 사용자가 게임 스트리밍 혹은 캡처 장면을 자유롭게 편집하고 스트리밍 오버레이에 더 많은 콘텐츠를 포함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라데온 소프트웨어의 사용자 친화적인 새로운 툴은 사용자의 게이밍 및 시스템 구성을 간소화한다.

GPU를 제어해본 적이 없는 초보자도 활용할 수 있다. AMD 라데온 와트맨 테크놀로지(WattMan Technology)는 단 한 번의 클릭으로 GPU, 메모리 오버클럭 및 GPU 언더볼팅을 자동 컨트롤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라데온 게임 어드바이저(Advisor)는 게이머가 부드러운 애니메이션 및 시각적 요소의 조합을 최적화할 수 있도록 게임 환경 조정을 직관적으로 만들었다.

라데온 세팅 어드바이저는 사용자가 단 한 번의 클릭으로 최적화된 게임 경험을 위한 시스템 및 디스플레이 환경을 자동으로 추천해준다. 업그레이드 어드바이저는 PC가 원활한 게임 플레이를 위한 최소 사양 및 추천 사양에 부합하는지 판단, 필요에 따라 AMD CPU 및 GPU 하드웨어 업그레이드를 추천한다.

무료로 제공되는 AMD 링크 모바일 앱은 효율적인 사용자 인터페이스를제공하고, 새로운 드라이버 업그레이드 기능 및 향상된 라데온 리라이브 갤러리를 지원한다. 앱을 통해 음성(영어, 광동어, 북경어)으로 라데온 리라이브의 다양한 기능을 실행하고 성능을 확인하는 것도 가능하다.

안드레 즈드라브코빅(Andrej Zdravkovic) AMD 라데온 테크놀로지 그룹(Radeon Technologies Group) 소프트웨어 부문 부사장은 "이번 업데이트는 라데온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중 AMD 역사 상 가장 규모가 크다"라며 “AMD 라데온 소프트웨어는 최상의 안정성 및 성능을 기반으로 독보적인 게임 경험을 제공하도록 고안됐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