듀얼 채널 4A 'STGAP2DM'… 유니폴라·바이폴라 게이트 구동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지사장 박준식)는 자사 갈바닉 절연 드라이버 'STGAP2' 시리즈의 두 번째 제품으로 'STGAP2DM' 게이트 드라이버를 출시했다고 7일 밝혔다. 

 

이 제품은 저전압 제어 및 인터페이스 회로와 함께 유니폴라·바이폴라 게이트 구동이 가능한 두 개의 절연 출력 채널을 통합하고 있다. 

최대 정격 1700V의 'STGAP2DM'은 절연 기능을 내장하고 있어 안전성 향상은 물론, 설계를 간소화하고 재료비 및 보드 공간을 절감해준다. 

2개의 26V 레일-투-레일(Rail-to-Rail) 출력과 4A 게이트 드라이브 기능을 통해 산업용 모터 드라이브 및 고전력 인버터의 강력한 성능을 보장한다. STGAP2DM은 배터리 충전기, 용접기, 인덕션 히터, 범용 전원공급장치 및 컨버터에도 이상적이다.

또한 동시에 출력이 높아지는 현상이나 열 셧다운을 방지하는 전용 셧다운 및 브레이크 핀과 UVLO(Under-Voltage Lockout) 및 인터로킹 등의 안전 기능들을 통합하고 있어, 시스템 설계를 간소화하고 신뢰성을 향상시킬 수 있다. 입력 핀의 전압을 관리하여 제어하는 대기 모드는 드라이버가 유휴 상태일 때 사용자가 전력을 절감하게 해준다.

3.3V/5V TTL/CMOS 로직-호환 입력은 호스트 컨트롤러에 쉽게 연결할 수 있게 해주며, 80ns의 입력-출력 전파지연을 통해 높은PWM 제어 정확도로 빠른 동작을 보장한다.

STAGP2DM은 보드 설계를 간소화하고자 핀아웃이 최적화된 소형 SO-16 패키지 기반 디바이스로 현재 생산 중이다. 가격은 1000개 주문 시 2.17달러에서 시작한다.

저작권자 © KIPOST(키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