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피니언, 옵티가 TPM 2.0 출시

인피니언테크놀로지스(지사장 이승수)는 커넥티드카의 사이버 보안을 한 차원 향상시킬 수 있는 세계 최초의 자동차용 옵티가 2세대 신뢰플랫폼모듈(OPTIGA TPM 2.0) 제품군 ‘SLI9670’을 출시했다고 30일 밝혔다.


▲인피니언이 자동차용 신뢰플랫폼모듈(TPM)을 세계 처음으로 내놨다./인피니언


TPM은 IT 보안 분야에서 검증된 하드웨어 기반 보안 솔루션이다. 접근 권한 부여, 인증, 데이터 암호화에 사용되는 보안키를 안전하게 관리할 수 있고, 업데이트를 통해 기기의 서비스 수명이 끝날 때까지 보안을 최신으로 유지할 수 있다.

인피니언은 자동차 전자장치와 하드웨어 기반 보안에 있어서 수십 년의 경험과 전문성을 보유하고 있다. 이미 다수의 완성차(OEM) 업체가 인피니언의 TPM을 설계에 포함시켰다.


이 제품과 마이크로제어장치(MCU) ‘AURIX’ 제품군을 같이 활용하면 완성차 업계의 요구를 충족하는 포괄적인 보안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다.

인피니언의 새로운 OPTIGA TPM 2.0 제품인 SLI 9670은 자동차 애플리케이션 용의 플러그-앤-플레이 솔루션이다. 특히 중앙 게이트웨이, 텔레매틱스 유닛,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에 사용하기에 적합하다.

‘SLI9670’은 튼튼한 보안 칩과 최신 보안 규격에 맞춰 개발된 고성능 펌웨어로 구성됐다. 이 펌웨어는 암호화, 복호화, 서명, 검증 같은 보안 기능을 즉시 사용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또 호스트 프로세서용으로 오픈 소스 소프트웨어 스택(TSS 스택)을 채택, 시스템으로 쉽고 빠르게 통합할 수 있다. 직렬주변인터페이스(SPI)를 지원하며 온도 범위는 영하 40℃에서 105℃(확장 가능)다. 


RSA-2048, ECC-256, SHA-256 등의 암호화 알고리즘이 적용됐고, 국제적으로 인정된 TCG(rusted Computing Group)의 TPM 2.0 표준을 충족한다. 보안에 관한 Common Criteria 인증과 자동차 표준 AEC-Q100 인증을 취득했다.

 

마틴 부르너(Martin Brunner) 인피니언 자동차 보안 전문가는 “소프트웨어, 네트워크, 클라우드가 복잡하게 상호작용할 때 보안 하드웨어는 보안 통신을 할 수 있는 견고한 토대를 제공한다”며 “다년간 축적해온 전문성을 바탕으로 이 제품을 만들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KIPOST(키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