풀 스펙트럼에 가격 경쟁력까지 갖춰

삼성전자(대표 김기남·김현석·고동진)는 폭 넓은 빛 파장 대역으로 농작물 발육을 촉진하는 백색 기반 발광다이오드(LED) 패키지와 모듈 등 신제품 8종을 출시했다고 21일 밝혔다.

 

▲삼성전자의 식물 생장용 LED 패키지 및 모듈./삼성전자
▲삼성전자의 식물 생장용 LED 패키지 및 모듈./삼성전자

이번에 출시한 미드파워(LM301H, LM561H)·하이파워(LH351H) 패키지와 모듈(Horticulture LED Module)은 백색의 빛을 낸다. 미드파워 LED 패키지는 소비전력이 1W 미만이고, 하이파워는 1W 이상이다. 

광합성에 효과적인 청색, 적색 파장을 포함한 풀 스펙트럼(Full Spectrum)의 빛을 구현해 식물의 고른 생장을 돕고 재배 작업의 편의성을 개선할 수 있도록 했다.

단일 파장 제품 대비 식물의 영양소 증가, 병충해 예방에 효과적이다. 또한 백색의 빛 덕분에 작업자들이 식물의 발육 상태를 확인하기에 용이하다.

기존 적색 기반 제품보다 가격 경쟁력이 높아 '실내 농장', '식물 공장' 등의 조명 시스템 구축 비용을 줄일 수 있다.

또 삼성전자만의 독자적인 패키지 설계 기술을 적용, 온실처럼 고온 다습한 환경에서도 높은 신뢰성을 제공한다.

삼성전자는 이번 제품군에 백색 기반 제품 외에도 청색, 적색 등 단일 파장의 하이파워 패키지(LH351H : 450nm, 660nm, 730nm)도 추가했다. 이달부터 순차적으로 제품별 양산에 돌입, 고객들에게 공급할 계획이다.

김언수 삼성전자 LED사업팀 전무는 "이번 신제품은 작물 생산량, 시설 구축 비용 절감 등의 장점으로 실내 농장에 새로운 솔루션을 제공하게 될 것"이라며 "향후 커넥티비티, 센서 등을 활용한 스마트라이팅 기술과 접목해 식물 생장용 LED 산업에서 새로운 가치를 창출할 것"이라고 말했다.

 

▲삼성전자 식물 생장용 LED 제품군 사양./삼성전자
▲삼성전자 식물 생장용 LED 제품군 사양./삼성전자

 

저작권자 © KIPOST(키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