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일 케이블로 모든 데이터 송수신 가능… 이더넷 시스템에 적용

마이크로칩테크놀로지(지사장 한병돈)는 단일 케이블로 오디오·동영상·컨트롤 및 이더넷 등 모든 종류의 데이터를 지원할 수 있는 차량용 인포테인먼트 네트워킹 솔루션 'INICnet"을 출시했다고 19일 밝혔다.

 

'INICnet'은 '지능형 네트워크 인터페이스 컨트롤러 네트워킹(Intelligent Network Interface Controller networking)의 약자다.

오디오 및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구축을 크게 단순화하는 동기식 확장형 솔루션으로 이더넷 시스템 아키텍처를 갖춘 차량에서 끊김 없이 원활한 네트워킹을 구현한다.

핵심적인 차내 인포테인먼트 기능 중 하나인 오디오로는 다양한 소스 및 싱크를 통해 폭넓은 디지털 오디오 포맷을 지원, 완벽한 유연성을 제공한다.

표준 이더넷 프레임을 통한 파일 전송, OTA(Over-The-Air)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및 시스템 진단을 지원해 고속 패킷 데이터 통신을 구현한다.

스트림 데이터의 효율적인 전송은 물론 IP기반 시스템 관리와 데이터 통신의 원활한 통합을 지원해 준다. 또 추가적인 소프트웨어 스택 개발 및 라이센싱이 필요 없어 개발에 소요되는 비용과 노력, 시간을 절감할 수 있다.

이 기술은 50Mbps의 UTP(Unshielded Twisted Pair)와 150 Mbps의 동축 케이블 모두에서 동작하는 표준화된 솔루션을 제공한다.

확정성이 높고 지연 시간이 낮아 복잡한 오디오 및 음향 애플리케이션의 구축을 빠르게 지원한다. 통합 네트워크 관리 기능으로 2~50 노드에 이르는 네트워크를 지원하는 동시에, 노드를 원격으로 설정 및 관리 가능한 프로세서 없는(processor-less) 또는 슬림형 모듈도 적용 가능하다. 

솔루션에 탑재된 PoDL(Power over Data Line) 기능을 통해마이크 및 기타 슬림형 모듈의 전력 관리 비용을 절감할 수 있다. 노드는 순서에 관계없이 같은 결과값에 따라 배치될 수 있으며, 시스템 상에서 다른 노드와 직접적으로 통신이 가능하다.

마티아스 케스트너(Matthias Kaestner) 마이크로칩 오토모티브 사업부 부사장은 “INICnet기술은 단일 케이블로 이더넷, 오디오, 동영상 및 컨트롤을 지원하는 미래 지향적인 솔루션으로, OEM 업체들로 하여금 차내 네트워킹 개발 트렌드에 맞는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KIPOST(키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