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세미컨덕터, 'RSL10' SIP 기반 레퍼런스 설계 발표

온세미컨덕터는 에너지 하베스팅만으로 구동되는 저전력 블루투스(BLE) 스위치에 대한 레퍼런스 설계를 공개했다고 14일 밝혔다.

 

▲온세미컨덕터의 BLE 스위치./온세미컨덕터
▲온세미컨덕터의 BLE 스위치./온세미컨덕터

이 제품은 고도로 통합된 초저전력 'RSL10' 시스템인패키지(SIP)와 독일 프리드리히스하펜(ZF Friedrichshafen)의 에너지 하베스팅 기술을 결합, 다양한 사물인터넷(IoT) 기기에 이상적이다. 

완벽하게 통합된 안테나와 RSL10, 그리고 모든 수동소자를 갖춘 RSL10 SIP는 시스템 설계를 단순화하며 전체 부품비용(BOM)을 최소화한다.

이 스위치 레퍼런스 설계는 완전한 BOM, 회로도, PCB 레이아웃, 거버(Gerber) 파일뿐 아니라, 스위치 펌웨어 무료 사용도 함께 지원된다. 포함된 소스 코드는 애플리케이션 코드를 개발할 수 있는 플랫폼을 제공한다. 

설명서에는 펌웨어를 맞춤화하고, 레퍼런스 설계를 스마트폰이나 태블릿에서 구동되는 블루투스 저전력 스캐너 애플리케이션에 연결시키는 방법이 포함돼 있다. 이 스위치만의 독보적인 새로운 기능으로는 벅(Buck) 및 부스트(Boost) 컨버터를 없애 간소화된 디자인과, 향상된 성능, 스마트 디밍 등이 있다.

ZF가 개발한 기술은 사용자가 버튼을 누를 때 전달되는 에너지를 포착해 스위치가 이 운동 에너지를 전자기 에너지로 변환해 RSL10 SIP가 사용할 수 있도록 저장한다.

버튼을 누를 때마다 에너지가 축적돼 300μJ의 에너지가 저장돼 대기모드일 때 62.5nW(나노와트), 송수신 시 10mW(메가와트)만 소비하는 RSL10 SIP을 구동하기 충분하다.

와이렌 페레라(Wiren Perera) 온세미컨덕터 IoT 담당 총괄 임원은 “에너지 하베스팅은 고유의 환경 친화적인 특성은 물론, 전력공급, 배터리 자체 혹은 교체 비용이 발생하지 않기 때문에 IoT 구축에 있어 그 중요성이 확대되고 있다"며 "업계 최저 전력 블루투스 무선을 기반으로 하는 에너지 하베스팅 블루투스 저전력 스위치는 자가구동형 블루투스 IoT 애플리케이션의 시발점”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KIPOST(키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키워드

Tags #온세미컨덕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