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브리드(HEV)·전기차 레퍼런스 제공

NXP반도체는 광범위한 차량용 배터리 관리 시스템에 특화된 신규 배터리 셀 컨트롤러(Battery Cell Controller) 제품군을 출시했다고 7일 밝혔다.

이번 제품군은 업계 최고 수준의 측정 정확도와 유연한 임베디드 기능 안전 메커니즘을 제공한다. 이와 함께 전력 제어 플랫폼도 강화했다. 

새로운 배터리 셀 컨트롤러는 NXP반도체의 마이크로컨트롤러(MCU)와 전력 관리 시스템 기반 칩(SBC), 통신 트랜시버로 구성된다.

최신 전기차에 탑재되는 대용량 배터리를 제어하기 위한 레퍼런스 설계 플랫폼을 제공한다. 자동차 제조사들은 개발 위험 부담을 줄이면서 빠르게 차세대 하이브리드 및 전기차를 개발할 수 있다. 

전기차에서는 배터리 용량을 정확하게 측정·관리할 수 있는 능력이 안전성과 신뢰성으로 직결된다. 배터리 관리 시스템(BMS)은 배터리의 충방전 상태, 고장 상태, 개별 셀의 배터리 온도를 모니터링하고 배터리 팩으로 출입되는 전류도 측정하는 장치다.

현재 전 세계 자동차 티어-1(Tier-1) 고객 10여곳 이상이 NXP의 배터리 관리 솔루션을 차세대 양산 모델에 채용하기로 했다.

미칼 브루나(Michal Bruna) 볼크스바겐 PEP 전자 및 테스팅 책임자는 “볼크바겐은 점점 까다로워지는 차세대 배터리 관리 시스템의 성능, 기능 안전 요건을 해결하기 위해 매진하고 있다"며 "이 제품에 대한 광범위한 평가를 끝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KIPOST(키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